소진공, 자립준비청년 혁신아이디어 창업캠프 개최
상태바
소진공, 자립준비청년 혁신아이디어 창업캠프 개최
  • 유경표 기자
  • 승인 2023.07.24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배창업가 강연 등 맞춤형 프로그램 운영
입문트랙 이어, 10월 중 성장트랙 운영 예정
‘청년 혁신아이디어 창업캠프(입문트랙)에서 선배 창업가 브라더스키퍼 김성민 대표가 강연하는 모습. 사진=소진공
‘청년 혁신아이디어 창업캠프(입문트랙)에서 선배 창업가 브라더스키퍼 김성민 대표가 강연하는 모습. 사진=소진공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하 소진공)이 자립준비청년을 대상으로 '청년 혁신아이디어 창업캠프(입문트랙)'를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창업캠프는 자립준비청년의 혁신창업 아이디어 탐색·발굴을 지원하기 위해 맞춤형 프로그램을 구성, 운영했다. ‘자립준비청년’은 보호자가 없거나 보호자가 직접 양육하기 어려워 아동복지시설이나 위탁가정에서 보호를 받다가 18세 이후 보호가 종료된 청년을 의미한다.  

캠프는 이달 21일부터 23일까지 3일간 경기 양평군 블룸비스타에서 열렸다. 이 자리에는 창업에 관심 있는 자립준비청년, 중기부, 소진공 관계자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자립준비청년의 창업 관심 및 인지도를 제고하기 위해 ▲자존감 향상 프로그램 ▲자립준비청년 선배창업가 강연 ▲자립준비청년간 네트워킹 및 유대감 형성 ▲창업아이템 발굴·구체화 프로그램들이 마련됐다.  
캠프에 참여한 한 청년은 “자립과 창업에 대한 고민을 공유하고,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자리가 마련돼 큰 도움이 됐다”고 평했다.  

소진공은 이번 캠프(입문트랙) 이후에도 창업 관심도와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창업기초교육을 개설·운영하고, 네트워킹 프로그램을 지원할 예정이다. 

아울러 창업아이템을 고도화하고 사업계획서를 구체화하는 창업캠프(성장트랙)도 10월 중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박성효 소진공 이사장은 “자립준비청년의 사회진입과 자립에 있어서 선택지에 창업도 있을 수 있으며, 누구에게나 창업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구체화 할 수 있는 기회가 열려있어야 한다”며, “단발성 행사에 그치지 않고, 지속적으로 자립준비청년의 창업을 지원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