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證 '아트컬렉션' 강연... '2023 Premier Forum'
상태바
KB證 '아트컬렉션' 강연... '2023 Premier Forum'
  • 전지윤 인턴기자
  • 승인 2023.07.14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법인 CEO 초청... 미술품시장 투자 소개
사진=KB증권
사진=KB증권

KB증권이 ‘2023 KB증권 Premier Forum’의 세번째 시간으로 '아트컬렉션' 강연을 진행했다고 14일 밝혔다.

'Premier Forum'은 국내 유수법인의 CEO를 대상으로 최근의 정치와 경제동향을 비롯해 우리나라가 당면한 현안, 대응전략, 자금조달과 발행에 대한 최신 정보 등을 공유한다.

이번 아트컬렉션 강연에서는 국내 1호 미술품 경매사인 박혜경 에이트인스티튜트 대표가 '이 시대 우리는 왜 미술에 주목할까?'라는 주제로 미술품 소비, 글로벌 미술품시장에 대해 소개했다.

박 대표는 미술품시장 형성부터 컬렉팅·투자 관점에서 미술품에 대한 이해와 작품소장 방법 등을 조언하고 글로벌뉴스, 최신트렌드 등을 강연했다. 강연후에는 스페셜 테이스트 옥션을 진행해 참석자들이 미술품 경매를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포럼에 참석한 한 CEO는 "매번 트렌드에 맞는 정보를 접하니 새로운 지식 습득이 가능하고 국내외 경영환경의 변화를 이해하고 공유하는 기회가 되고 있다"며 "세상의 흐름을 읽을 수 있고 다른 분들과 공유할 수 있어 남은 포럼이 기대된다"고 전했다. 

'Premier Forum'은 11월까지 진행되며 인문학특강, 클래식공연, 하반기 경제 전망 등의 콘텐츠가 소개될 예정이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