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순당, 2023 코리아 와인 챌린지 '베스트 오브 컨트리' 수상
상태바
국순당, 2023 코리아 와인 챌린지 '베스트 오브 컨트리' 수상
  • 배소라 기자
  • 승인 2023.07.14 2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르헨티나 컬트와인 '비냐 코보스 브라마레 발레 데 우꼬 말벡'
'샴페인 호스톰 블랑 드 블랑 밀레짐' 등 총 6개 제품 수상
2023 코리아 와인 챌린지에서 '베스트 오브 컨트리'상을 수상한 '비냐 코보스 브라마레 발레 데 우꼬 말벡' 와인. 사진=국순당
2023 코리아 와인 챌린지에서 '베스트 오브 컨트리'상을 수상한 '비냐 코보스 브라마레 발레 데 우꼬 말벡' 와인. 사진=국순당

국순당은 '2023년 코리아 와인 챌린지'에서 아르헨티나 와인 '비냐 코보스 브라마레 발레 데 우꼬 말벡'이 '베스트 오브 컨트리'상을 받는 등 총 6개 제품이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코리아 와인 챌린지는 2005년부터 개최돼 올해로 19회째를 맞이하는 국내에서 개최되는 국제 규모의 와인 대회이다. 현직 소믈리에들로만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각 와인의 시음 진행 시간에 맞춰 적절한 시음 온도와 공기 노출 정도까지 관리할 정도로 엄격한 조건하에 100% 블라인드 테이스팅으로 평가한다. 

베스트 오브 컨트리상을 받은 비냐 코보스 브라마레 발레 데 우꼬 말벡은 아르헨티나 비냐 코보스 와이너리 제품이다. 오퍼스원 수석 와인메이커 출신인 폴 홉스가 아르헨티나에 만든 와이너리로 아르헨티나의 컬트 와인 와이너리로 널리 알려져 있다. 

비냐 코보스 브라마레 발레 데 우꼬 말벡은 비냐 코보스 와이너리의 베스트 와인으로 풍부한 과실미와 함께 말벡 특유의 부드러운 탄닌과 산도 그리고 바디감이 매우 조화롭게 이뤄진 와인으로 많은 소비자들이 인생 말벡 와인으로 손꼽는 제품이다. 국내에도 한정 수량이 소개되고 있다. 

국순당은 이외에도 샴페인 호스톰 블랑 드 블랑 밀레짐이 골드 메달을 수상했으며, 디 스테파니 쏠레와 도가졸로 로쏘 오로 등 총 6개의 제품이 수상했다. 이번에 수상한 와인들은 롯데 백화점 수도권 10개 지점 (본점, 잠실점, 노원점, 강남점, 청량리점, 분당점, 일산점, 평촌점, 인천터미널점, 동탄점)에서 만날 수 있다.

앞서 국순당은 2003년 해태앤컴퍼니(구 해태산업)를 인수하며 와인 사업을 시작했다. 와인 사업을 통해 글로벌 주류 시장의 흐름을 파악하고 술과 음식의 어울림을 응용하여 우리 술의 세계시장 진출에도 활용하고 있다. 현재 밸류 와인부터 프리미엄 와인까지 다양한 300종 이상의 와인을 수입 판매하고 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