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큐페이에서 하나페이로"... 하나카드, 그룹 플랫폼 '전환'
상태바
"원큐페이에서 하나페이로"... 하나카드, 그룹 플랫폼 '전환'
  • 정규호 기자
  • 승인 2023.07.12 0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외여행, 트래블로그 등 생활서비스 강화
최적의 결제 경험과 최고의 결제 혜택 제공
사진=하나카드
사진=하나카드

하나카드(대표이사 이호성)가 하나금융그룹의 Pay 플랫폼 브랜드를 ‘원큐페이’에서 ‘하나페이’로 변경하고 생활여정플랫폼으로의 전환을 위한 새로운 개편작업을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하나금융그룹의 Pay 플랫폼을 '원큐페이'에서 ‘하나페이’로 변경해 브랜드 통일성 및 인지도를 높이고 Pay 플랫폼으로서의 역할을 강화할 계획이다. 지난 3월 하나금융그룹의 Pay 플랫폼 브랜드 선호도를 조사한 결과 원큐페이(23.7%) 대비 하나페이(76.3%)에 대한 선호도가 약 3배 높았다. 특히 하나카드 잠재고객군의 하나페이 선호도는 더욱 높은 수치로 나타났다. 또한 빅데이터를 활용한 연관어 분석 결과 하나금융그룹-원큐페이 인식 비율이 상대적으로 낮았다. 이러한 분석 결과를 기반으로 Pay 플랫폼을 ‘하나페이’로 확정하고 나아가 손님 기반을 더욱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하나페이’로의 새로운 출발과 함께 UI/UX도 대폭 개편했다. 먼저 하나페이 메인 화면인 ‘마이’는 하나카드만의 특화 서비스인 소구력 높은 여행과 직구, AI 추천 맛집, 모바일신분증 등 생활•여정에 밀접한 서비스를 전면 배치했다. 또한 해외여행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잡은 트래블로그 서비스도 메인 화면에 반영했다. 휴가시즌을 맞이해 해외여행을 준비하는 손님들에게 18개국 통화 환율 100% 우대 환전 등의 혜택도 포함시켰다.

‘혜택’ 화면도 개편했다. 손님의 결제이용패턴을 분석하여 손님별로 관심도가 높을 것으로 예측되는 이벤트를 선별해 보여주고 혜택이 큰 이벤트는 입체적 효과가 포함된 UI로 집중도를 향상시켰다.

 ‘하나페이’의 새 출발을 기념하여 7월 11일부터 7월 31일까지 고객 이벤트를 진행한다. 하나페이 신규 고객 중 스탬프 모으기를 성공한 선착순 3천명에게는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을 제공하고 기존 고객 중 럭키볼 모으기를 완료한 선착순 1만명에게는 베스킨라빈스 스틱바 쿠폰을 제공할 예정이다.

하나카드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 개편으로 ‘하나페이’가 하나금융그룹의 Pay플랫폼이자 생활여정플랫폼으로 자리 잡을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며, “향후 ‘전국 맛집 지도 서비스’, ‘혜택있는 해외직구’ 등 생활 속 즐거움과 재미를 줄 수 있는 컨텐츠 개발에 집중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