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U+, U+비즈마켓에 '챗GPT' 도입... 편의성 향상
상태바
LGU+, U+비즈마켓에 '챗GPT' 도입... 편의성 향상
  • 한정우 기자
  • 승인 2023.06.21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U+비즈마켓' 웹사이트에 챗GPT 탑
기업에 맞는 상품 선택 가능
이용자 편의성 제고, 경험 혁신
사진=LG유플러스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가 자사 서비스에 ‘챗GPT’를 적용해 이용자 편의성을 높인다.

21일 LG유플러스는 기업 솔루션 통합 판매 포털 'U+비즈마켓' 공식 웹사이트와 본인인증 간편인증 서비스 'PASS by U+' 앱에 AI챗봇 서비스 챗GPT를 도입했다고 밝혔다.

이번 개편으로 U+비즈마켓에서 솔루션을 탐색할 때 오픈AI 홈페이지에 접속하지 않고, 챗GPT를 활용할 수 있다. 기업 고객이 생소한 상품과 솔루션, IT 용어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U+비즈마켓에 입점한 솔루션 보유 기업은 챗GPT로 편리하게 상품 설명을 준비한다. 이 서비스는 U+비즈마켓 메인 페이지에 위치한 퀵 메뉴(Quick Menu)를 통해 이용이 가능하다.

LG유플러스는 PASS by U+, '우리가게패키지' 전용 앱에도 챗GPT 기능을 탑재하고 있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PASS 앱에 챗GPT 도입으로 이용자의 편의성을 강화하고 고객의 불편사항을 청취하는게 목적”이라며 “올해 3월에는 소상공인 특화 상품 패키지 우리가게패키지의 전용 앱에서 ChatGPT에게 물어보기 기능을 선보였다”고 전했다.

아울러, 자사 웹·앱에서 고객들이 챗GPT를 활용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서비스를 고도화하고, 신규 상품 개발에도 활용할 방침이다.

정승헌 LG유플러스 솔루션사업담당은 "이번 챗GPT 도입으로 기업과 개인 고객이 LG유플러스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보다 잘 이해하고 활용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서비스를 기획하고, 이용 경험을 혁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