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하나병원 지규열 원장, 척추 질환 예방 강연
상태바
연세하나병원 지규열 원장, 척추 질환 예방 강연
  • 홍성인 기자
  • 승인 2023.05.31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시노인종합복지관 직원 대상 강의
사진=연세하나병원
사진=연세하나병원

김포 척추관절병원 연세하나병원 지규열 대표원장이 지난 25일 김포시노인종합복지관 직원들을 대상으로 척추관련 강의를 진행했다.

지규열 대표원장은 흔한 허리 질환들, 디스크의 증상, 보존적·수술적 방법, 척추관협착증, 척추유합술 등에 대해 설명했다. 김포시노인종합복지관은 노인층을 대상으로 운영되는 복지관이기 때문에 이용자들이 척추에 대한 관심도가 높은 편이다. 특히 복지관 직원들 또한 척추와 관련된 지식의 필요성이 높아 강의 참여율이 높았다.

김포시노인종합복지관에서는 사례관리서비스, 식사배달서비스, 응급안전안심서비스, 노인맞춤돌봄서비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해 오고 있다. 지규열 대표원장은 김포시에 위치한 노인대학, 복지관 등에서 수차례 많은 강의를 이어오고 있으며 노인복지서비스에 대한 지식과 정보력이 크다.

지규열 대표원장은 “김포시노인종합복지관에서 강의를 통해 의학지식을 공유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며 “복지관 직원들의 실질적인 업무에 도움이 될 것이라 판단된다”고 말했다. 이어 “복지관을 위한 강의 등 재능기부뿐만 아니라 의료서비스, 복지관 프로그램 이용시 발생할 수 있는 골절 등 부상을 대비한 간단한 의료 처치 도구 등의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연세하나병원 지규열 대표원장은 김포노인대학, 김포시북부노인복지관 등 지역 노인층들을 위한 강의와 의료지원 서비스를 이어나가고 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