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칭찬해!응원해!” 소진공 ‘전통시장 청년상인 토크 버스킹’ 개최
상태바
“칭찬해!응원해!” 소진공 ‘전통시장 청년상인 토크 버스킹’ 개최
  • 정규호 기자
  • 승인 2017.10.17 12: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소진공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 김흥빈)은 ‘전통시장 청년상인 토크 버스킹’을 오는 19일 수원영동시장 청춘몰 28청춘광장에서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토크 버스킹'은 전통시장서 자리를 잡은 선배 청년상인들의 경험과 성공비결을 예비창업자들과 나누고 격려하는 자리다.

수원영동시장 청년몰을 시작으로 오는 11월까지 총 3회에 걸쳐 개최할 계획이다.

이날 토크 버스킹은 오후 3시부터 거리공연 형식으로 진행되며 새로운 도전과 아이디어로 전통시장 청년상인 성공사례로 꼽히는 청년상인 3인, 김강 뚝도시장 청년상인 사업단장 등이 각각 버스킹을 펼친다.

홍대 힙합 래퍼에서 성공한 청년상인으로 변신한 통복시장(경기 평택) 불독스테이크의 임민기 대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결합하여 부모님의 반찬가게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시킨 신영시장(서울 신월동) 남도반찬의 김태응 대표, 미나리효소식빵으로 유명세를 떨치고 있는 영동시장(수원) 미나리베이커리의 김나연 대표와 장예원 대표가 선배청년상인을 대표하여 강연자로 나선다.

전통시장 창업에 관심 있는 청년들은 물론 청춘몰을 찾은 누구나 무료로 참석 가능하다. 행사 후에는 이달 말까지 진행되는 2017 코리아세일페스타와 연계, 다양한 현장이벤트가 진행된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이정욱 실장은 “창업하면 지식기반 산업을 먼저 생각하는데 이번 토크버스킹을 통해 미래 전통시장 주역에 도전하는 발상의 전환을 기대한다”며 “수원,용인,오산 등 인근 20여 대학교 창업동아리들의 관심과 참석”을 덧붙였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