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정보大, 반도체분야 인재 양성과정 참여대학 선정
상태바
경남정보大, 반도체분야 인재 양성과정 참여대학 선정
  • 강영범 기자
  • 승인 2023.05.03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업 우수대학 명성 이어나갈 것
경남정보대 캠프스 전경, 사진=경남정보대

경남정보대학교가 반도체분야 중소기업 인력양성을 위해 추진하는 '기술사관 육성사업 주관대학'과 부산콘텐츠코리아랩 'B-CON 창작과정'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 양성과정 참여대학으로 각각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

중소벤처기업부(중기부)가 주관하는 '기술사관 육성사업'은 직업계고 2년, 전문대학 2년 등 4년간의 연계 교육으로 중소기업 현장에서 요구하는 기술인력을 체계적으로 양성하기 위함이다.

경성전자고등학교와 연계 교육을 통해 반도체 공정 장비 및 유지·보수 분야의 중추적 역할을 맡을 우수한 전문기술 배출을 위한 기술인재 양성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또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이 운영 중인 부산콘텐츠코리아랩의 'B-CON 창작과정 사업'은 부산지역 대학의 콘텐츠 교육 인프라를 활용해 전문 지역인재를 양성하고 일자리 창출을 목적으로 한다. 경남정보대는 3년 연속 해당 사업에 선정됐다.

사업을 주관하는 경남정보대 미디어영상과는 해운대센텀캠퍼스에 있다. 디지털영상편집실과 제작스튜디오, 실시간 스트리밍 방송부스 등 최첨단 교육시설과 장비를 갖췄다.

경남정보대 김대식 총장은 "경남정보대는 다양한 재정지원사업을 통해 반도체 분야와 1인 미디어 분야 등 새로운 산업 트렌드가 요구하는 인재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잘 가르치는 대학, 입학이 곧 취업인 대학'의 명성을 이어나가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