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장년층 스스로 가꾼다"... 아이디병원, 중년층 눈·리프팅 수요 급증
상태바
"중장년층 스스로 가꾼다"... 아이디병원, 중년층 눈·리프팅 수요 급증
  • 홍성인 기자
  • 승인 2023.05.02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분기 전년 대비 상담자 134% 증가
노화 인한 외형 복구 의지 커
사진=아이디병원
사진=아이디병원

중장년층이 자리 관리 일환으로 눈과 리프팅 등 성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2일 아이디병원에 따르면 작년 1분기 대비 국내 4050 중년 연령의 눈, 리프팅 관련 내원 상담자 수가 약 134% 증가했다고 밝혔다. 중년 눈 내원 상담자 수는 전년 같은 기간에 비해 약 133%, 중년 리프팅 내원 상담자 수는 전년 대비 약 137% 증가했다.

최근 4050 중년 세대에서 가장 문의가 많은 성형 항목은 눈과 리프팅이다. 지난 1월 중년 눈 성형 상담 내원 건수는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으며, 지난 2월에는 중년 리프팅 내원 건수가 역대 최고치를 달성했다.

아이디병원 관계자는 "특히 실내 마스크 전면 해제 논의가 있었던 지난 1, 2월에 문의가 급격히 증가했다"며 "실내외 마스크 전면 해제에 따라 문의가 더욱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중년의 경우 성형을 결심한 이유로 '과거 젊은 시절의 얼굴'을 꼽으며 안티에이징을 통해 자연스러운 동안 얼굴을 완성하고자 했다.

눈가는 얼굴 피부 중에서도 특히 예민하고 얇아 노화 현상이 빠르게 나타나는 부위다. 눈가 피부 처짐은 우울한 인상, 시야 방해 등을 유발하기도 한다. 이러한 고민을 해결하기 위한 중년 눈 성형 수술은 상안검, 하안검, 눈썹거상술 등이 있다. 눈의 모양, 지방층에 따라 노화 형태가 다르기에 처진 부위에 따라 개개인에 적합한 방법이 요구된다.

김지환 아이디병원 프로닥터는 "최근 눈 성형을 위해 내원하는 중년 남성 환자가 증가했다"며 "간단한 수술로도 큰 변화를 일으켜 고객 만족도가 특히 높다"고 언급했다.

피부 또한 노화로 인해 탄력 저하, 주름 등의 변화가 두드러지는 부위다. 이를 해결하기 위한 수술은 늘어진 피부를 당겨 얼굴 윤곽을 복원하는 리프팅이다. 피부의 처짐 정도에 따라 미니리프팅, 미니리프팅 울트라, 최소절개 리프팅, 절개 리프팅 등으로 개선할 수 있다.

권주용 아이디병원 프로닥터는 "빠르고 간단한 리프팅 수술법을 개발해 환자의 부담을 낮췄다"며 "최소 절개로 흉터를 최소화하고 통증을 완화해 수술 후 빠르게 일상생활로 복귀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안티에이징 연령이 갈수록 낮아지고 있다"면서 "노화로 인해 처지거나 늘어진 부분을 개선해 자신감을 찾으려고 하는 분들이 많다"고 덧붙였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