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교육청, '2023년 원북원부산 어울림한마당' 개최
상태바
부산시교육청, '2023년 원북원부산 어울림한마당' 개최
  • 강영범 기자
  • 승인 2023.04.26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바른 독서문화 함양에 앞장서
부산시교육청 전경, 사진=깅영범기자

부산시교육청이 25일 오후 부산학생교육문화회관 대강당에서 ‘2023년 원북원부산 어울림한마당’ 행사를 개최헸다.

이날 행사는 하윤수 교육감을 비롯해 이성권 부산시 경제부시장 등 학부모, 부산시민 등 5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1부와 2부로 나눠 진행된 행사에서, 1부에서는 오프닝 공연과 원북 올해의 책 선포식을, 2부에서는 원북 선정도서 작가 5인을 나와 공연과 토크가 결합된 북콘서트를 가졌다. 또한, 이날 오후 1시부터 원북 출판사 홍보 부스를 운영하며, 책갈피 만들기 등 사전 체험행사도 운영했다. 

지난 2004년 시작한 원북원부산은 올해 20주년을 맞아 기존 어린이·청소년·일반 3개 부문에 부산 부문을 추가해 4권의 올해의 책을 선정했다. 어린이 부문 김화요 작가의 ‘거짓말의 색깔’, 청소년 부문 백온유 작가의 ‘페퍼민트’, 일반 부문 안희연 작가의 ‘단어의 집’, 부산 부문 박진명, 김민정 작가의 ‘망치질하는 어머니들 깡깡이마을 역사 여행’이 선정됐다. 

하윤수 교육감은 “우리 교육청은 우리아이들의 풍부한 정서와 따뜻한 인성을 키우는 독서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학생 발달단계에 따른 독서인문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모든 학교에 다양한 독서콘텐츠 활용이 가능한 디지털 e-book도서관을 구축했다”며“앞으로도 원북원부산과 함께 올바른 독서문화를 확산해 나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