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배정장학재단, 26일부터 월 최대 200만원 받는 장학생 선발
상태바
OK배정장학재단, 26일부터 월 최대 200만원 받는 장학생 선발
  • 오창균 기자
  • 승인 2022.12.23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 1월 27일까지 서류 접수
2월 중 최종 합격자 발표 예정
사진=OK금융그룹 제공
사진=OK금융그룹 제공

OK배정장학재단은 26일부터 ‘10기 OK배정장학생’ 모집을 시작한다고 23일 밝혔다.

OK배정장학금은 성실하고 재능이 우수해 등록금은 해결했지만 생활비 마련을 고민하고 있는 대학생과 대학원생(석·박사)에게 졸업 시까지 매월 최대 200만원의 생활비를 지원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생활비 장학 프로그램이다.

10기 OK배정장학생은 등록금 전액을 교내·외 장학금으로 해결한 대학생, 대학원 재학생(박사과정은 입학예정자 가능)이 지원 대상이다. 대학생의 경우 국내∙외 정규 4년제 대학교 재학생 중 정규학기가 2학기 이상 남아야 한다. △2개 학기 이상 성적증명서 제출 △소득분위 8분위 이내 △학점 평점 4.0 이상(4.5 만점 기준) 등의 조건을 충족해야 한다.

석·박사 대학원생은 △국내∙외 정규 4년제 대학원 재학생 △1개 학기 이상 성적증명서 제출 △학점 평점 4.0 이상(4.5 만점 기준) 등이 충족될 경우 지원할 수 있다.

OK배정장학재단은 내년 1월 27일까지 OK배정장학금 지원서 서류 접수를 받을 예정이다. 면접 등 추가 전형을 거쳐 내년 2월 중 최종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새로 선발된 OK배정장학생은 2023학년도 1학기부터 정규학기 졸업 시까지 매월 최대 200만원의 장학금을 지원받게 된다. OK배정장학재단은 장학생들이 글로벌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단순 장학금 지급 외에도 국내∙외 연수와 네트워킹 활동 등의 프로그램을 병행할 방침이다. 
 
최윤 OK금융그룹 회장은 “자신의 꿈을 향해 부단히 정진하는 꿈나무들이 생활비 걱정 없이 온전히 학업에만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주고자 시작한 것이 벌써 10회째를 맞이했다”고 말했다. 이어 “대한민국의 미래를 이끌 글로벌 인재들에게 OK배정장학금이 꿈을 되찾고 다시금 도전할 용기를 불어넣어주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재단은 꿈나무들의 든든한 버팀목 역할을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OK배정장학재단은 장학생 외에도 △OK희망장학금(국내 중·고교생) △OK글로벌장학금(해외·재외교포 학생) △OK스포츠장학금(골프·배구) 등 다양한 분야에서 장학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OK배정장학생의 경우 지난 2018년 1기 모집 후 현재까지 약 330여명이 장학생으로 선발됐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