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보, 부산 유관기관과 함께 '일회용 컵 제로' 시범운영
상태바
기보, 부산 유관기관과 함께 '일회용 컵 제로' 시범운영
  • 강영범 기자
  • 승인 2022.12.15 1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활용 통한 순환 경제 완성' 부응 위해 시범
기보가 15일 'BIFC 일회용 컵 제로' 시범 운영 기념식을 가졌다. 사진=기술보증기금

기술보증기금이 문현금융단지 7개 입주 기관과 부산시, 부산 남구청, SK텔레콤, 행복커넥트가 함께하는 'BIFC 일회용 컵 제로' 시범 운영에 참여한다고 15일 밝혔다.

문현금융단지 입주 기관으로는 기보를 비롯해 부산은행, 주택도시보증공사, 한국남부발전, 한국예탁결제원, 한국자산관리공사, 한국주택금융공사가 참여했다.

BIFC 일회용 컵 제로는 부산국제금융단지(BIFC) 내 음료 구매 시 1,000원을 추가 부담하면 다회용 컵으로 주문할 수 있고, 이 다회용 컵을 회수기에 반납하면 현금 또는 포인트로 환급해주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일회용품 사용을 없애기 위한 이번 프로젝트는 코로나 팬데믹 이후 일회용품 사용 폭증으로 인한 폐기물 문제 해결과 새 정부 국정과제인 '재활용을 통한 순환 경제 완성'에 부응하기 위해 문현금융단지 7개 입주 기관과 부산시가 뜻을 모으면서 성사됐다.

BIFC 몰 내 커피숍을 대상으로 이달부터 시범 운영 후 주변 지역으로 점차 확대 운영할 예정이며 ▲폐기물 선순환과 이산화탄소 감축 효과 ▲일회용 컵 보증금제에 따른 프랜차이즈 가맹점주 부담 해결 ▲다회용 컵 세척 관련 일자리 창출이라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김종호 기보 이사장은 "이번 다회용 컵 순환 시스템은 미래 환경을 위해 우리 세대가 해야 하는 의미 있는 도전이 될 것"이라며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기보는 탄소중립과 재활용을 통한 순환 경제 시스템 완성에 적극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