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챗봇 고객 감사 이벤트 시행
상태바
KB국민은행, 챗봇 고객 감사 이벤트 시행
  • 오창균 기자
  • 승인 2022.12.14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벅스 모바일 쿠폰 지급
사진=KB국민은행 제공
사진=KB국민은행 제공

KB국민은행은 오는 23일까지 챗봇 고객 감사 이벤트를 시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벤트는 KB스타뱅킹 로그인 후 이벤트존 또는 챗봇 대화창에 접속해 ‘이벤트 타임’ 배너를 누르면 참여할 수 있다. 응모는 1일 1회 가능하다. 실시간으로 당첨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매 영업일마다 400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모바일 쿠폰을 지급한다.

챗봇은 고객이 문의한 내용을 AI가 분석해 답변해 주는 인공지능 서비스다. KB스타뱅킹을 통해 누구나 대기할 필요 없이 24시간 이용할 수 있다. 세대별 맞춤형 상품·이벤트를 추천해주는 배너를 통해 개인화된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연말을 맞아 챗봇 상담 서비스를 많이 이용해주신 고객 여러분께 감사하는 마음을 담아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쉽고 편리한 챗봇을 통해 만족스러운 고객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KB금융그룹은 전 계열사 고객센터를 클라우드와 AI 등 혁신기술 기반의 컨택센터로 전환하는 ‘KB FCC 구축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 표준화된 콜 인프라를 기반으로 전화, 챗봇, 콜봇 등을 촘촘하게 연계해 ‘KB’라는 하나의 브랜드로 한번에 고객센터 업무 상담이 가능하도록 발전시켜 나간다는 계획이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