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윤수 교육감, "아이들 안전하고 쾌적한 교육현장 조성해야"
상태바
하윤수 교육감, "아이들 안전하고 쾌적한 교육현장 조성해야"
  • 강영범 기자
  • 승인 2022.11.17 1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감 만난데이(Day)행사 가져
16일 오후 하윤수 부산시교육감이 시교육청 소통공감실에서 열린 '제6회 교육감 만난데이(Day!)'행사에 참석해 교육 현안에 대해 논의하고 있는 모습. 사진=부산시교육청

하윤수 부산시교육감이 16일 오후 시교육청 소통공감실에서 교육감 만난데이(Day)행사를 갖고 '안전하고 쾌적한 교육현장을 조성하겠다'고 약속했다.

이날 행사에는 하윤수 교육감을 비롯해 덕천초, 신천초, 포천초, 백양중, 양덕여중 등 북구 관내 학교 학부모 9명과 시교육청 유초등교육과장, 북부교육지원청 시설팀장 등이 참석했다.

학부모들은 교실 방음 공사, 사서교사 배치, 태권도부 대회 참여 증가를 위한 예산 편성 등을 요청했다.

한 학부모는 "포천초 본관 5층 교실 내부 벽체가 건식칸막이로 돼있어 소음으로 인해 아이들의 수업에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개선을 요구했다.

이에 하 교육감은 "해당 건은 중기교육환경개선사업에 포함돼 있으며, 내년도 본예산에 반영했다"며 "포천초뿐 아니라 북부교육지원청 내 모든 학교를 전수조사해 교실 내 소음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 행사는 정책소통관의 기획 프로그렘으로 하 부산교육감이 시민들을 직접 만나 교육 현안에 대한 의견을 청취, 열린 교육행정을 실현하고 부산 교육정책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매월 두 차례 이 행사를 개최해 학부모들의 반응이 뜨겁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