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배정장학재단, 제9기 장학생 장학증서 수여
상태바
OK배정장학재단, 제9기 장학생 장학증서 수여
  • 오창균 기자
  • 승인 2022.08.29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5명 선발... 졸업까지 매월 최대 200만원 지원
최윤 회장 "든든한 밑거름 제공 멈추지 않을 것"
OK금융그룹 본사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제9기 OK배정장학생 장학증서 수여식에서 최윤 회장(뒷줄 가운데)과 장학생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OK금융그룹 제공
OK금융그룹 본사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제9기 OK배정장학생 장학증서 수여식에서 최윤 회장(뒷줄 가운데)과 장학생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OK금융그룹 제공

OK배정장학재단은 서울 남대문로에 위치한 OK금융그룹 본사 대회의실에서 제9기 ‘OK배정장학생’ 장학증서 수여식을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OK배정장학금’은 성실하고 재능이 우수해 등록금을 전액 장학금으로 해결한 대학생, 대학원생(석·박사)에게 생활비 걱정 없이 학업에 전념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해 주기 위해 매월 최대 200만원의 생활비를 지원하는 장학 프로그램이다.

OK배정장학재단은 서류와 면접 등 전형을 거쳐 총 25명의 OK배정장학생을 최종 선발했다. 선발된 장학생은 다양한 전공을 보유한 인재들로 구성됐다. 이들은 졸업 시까지 매월 최대 200만원의 생활비 장학금을 지원받게 된다.

증서 수여식에는 최윤 OK금융그룹 회장을 비롯한 재단 관계자들이 참여했다. 또한 역대 OK배정장학생들이 새롭게 선발된 장학생들에게 장학 수기를 발표하며 그 의미를 더했다.

OK배정장학재단은 선발된 OK배정장학생들이 글로벌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단순 장학금 지급 외에도 국내·외 연수, 네트워킹 활동 등 프로그램도 진행할 예정이다.

최윤 OK금융그룹 회장은 “증서 수여식에 참석한 장학생들의 빛나는 눈빛을 보며 우리 장학생들이 국가적 인재로 성장해 나감에 있어 작은 힘이나마 도움을 줄 수 있음에 감사할 따름”이라고 말했다. 이어 “재단이 전하는 장학금을 발판 삼아 글로벌 꿈나무들이 현실의 틀에서 벗어나 목표를 향해 힘찬 발걸음을 내딛길 바라며 앞으로도 OK배정장학재단은 장학생들에게 든든한 밑거름을 제공하는 데 지원을 멈추지 않겠다”고 덧붙였다.

OK배정장학금은 기존 ‘OK생활장학금’이 재단 설립 20주년을 맞아 바꾼 명칭이다. 새로운 명칭에 ‘오리지널 코리안(Original Korean)’이라는 OK금융그룹의 브랜드 정체성과 대한민국을 빛낼 장학생들의 뛰어난 역량을 표현한 ‘아웃스탠딩 코리안(Outstanding Korean)’ 등 의미를 담았다. 올해로 설립 20주년을 맞은 OK배정장학재단은 OK배정장학금 외에도 △OK희망장학금(국내 중·고교생) △OK글로벌장학금(몽골·인도네시아·미국 등 재외교포 대학생, 오사카금강 인터내셔널 스쿨, YBLN) △OK스포츠장학금(골프, 배구, 럭비) 등 다양한 분야에서 장학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