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대구은행, 경력직 'ICT·디지털' 6급 행원 채용
상태바
DGB대구은행, 경력직 'ICT·디지털' 6급 행원 채용
  • 양일국 기자
  • 승인 2022.04.15 1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9일까지... 경력 구체기술로 선발
임성훈 DGB대구은행장. 사진=대구은행 제공, 시장경제DB
임성훈 DGB대구은행장. 사진=대구은행 제공, 시장경제DB

DGB대구은행은 전문성 있는 인재 채용을 통한 경쟁력 제고와 일자리 창출을 위해 ICT, 디지털 직무 2022년 6급 행원(경력직) 행원을 수시 채용한다고 15일 밝혔다.

모집 분야는 △인공지능 △블록체인 △메타버스 △플랫폼 개발 △디지털마케팅 등 5개 부문으로 18일부터 29일까지 지원서를 접수한다.

이번 채용은 자기소개서와 '은행고시'라 불리는 별도의 필기 전형을 없애고 채용절차를 대폭 축소했다. 해당 분야별 경력이 있는 지원자가 본인 경력사항에 대해 구체적으로 작성하면 되며 해당 분야별 경력이 있는 지원자라면 학력, 성별, 연령에 상관없이 지원이 가능하다.

DGB대구은행 관계자는 "지원 시 직무 관련 경력, 직무 전문성 등을 위주로 검토할 예정"이라면서 "지원 분야 유관 경력을 호봉 산정 시 경력 인정해 우수한 ICT, 디지털 전문성을 갖춘 인재들에 대한 합당한 대우를 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지원서 작성 이후 지원자 전원이 AI역량평가를 실시하며 코딩 테스트(디지털마케팅 직무 제외), 1~2차 면접, 건강검진 순서로 전형을 진행해 최종합격자를 5월 이후 결정할 예정이다. 10명 내외로 최종 선발된 인원은 일정기간 연수과정을 거쳐 오는 2022년 하반기부터 6급 중견 행원으로 첫 근무를 시작하게 된다. 

임성훈 은행장은 "급변하는 금융환경에서 디지털 금융 경쟁력 강화를 위한 ICT, 디지털 우수 인력들을 채용하고자 과감히 채용절차를 간소화했다"면서 "DGB와 함께 담대한 도전과 위대한 변화를 준비할 열정 가득한 인재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채용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오는 18일 게시되는 DGB대구은행 홈페이지의 채용 관련 공지를 참고하면 된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