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류 섭취 부담↓"... 프레시지, '대체육 밀키트' 생산
상태바
"육류 섭취 부담↓"... 프레시지, '대체육 밀키트' 생산
  • 김보라 기자
  • 승인 2021.12.20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물성 대체육 밀키트와 결합
호주 v2food 식물성 대체육 사용
사진= 프레시지.
사진= 프레시지.

프레시지가 호주의 글로벌 식물성 대체육 전문 기업 v2food의 제품을 활용한 ‘대체육 밀키트’를 20일 출시했다.

대체육 밀키트는 250만명으로 추산되는 국내 채식 선호 인구를 공략하기 위해 출시된 제품으로 글로벌 기업 v2food의 식물성 대체육을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v2food의 식물성 대체육은 실제 육류와 같은 식감과 맛으로 구현됐으며 영양성분상 단백질과 식이섬유 함유량이 높다. 탄소배출이 높은 축산업의 대안으로 각광받는 친환경 식품인 대체육은 글로벌 기준 올해 6.2조 원 규모의 시장을 형성하고 있으며, 국내 시장의 경우 올해 155억원 규모이다. 

프레시지는 국내 소비자들에게 아직 익숙하지 않은 대체육을 밀키트와 결합해 소비 접근성을 높이며 저변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특유의 두향으로 인해 조리 난이도가 있는 대체육을 밀키트로 구현해 누구나 쉽고 맛있게 조리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소비자들의 식단에서 높은 식재료 구성 비중을 차지하는 육류를 식물성 대체육으로 전환해 육류 섭취에 대한 부담 없이 한식, 중식, 양식 등 다양한 메뉴를 선택해 즐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이번에 출시된 프레시지 대체육 밀키트는 쌀과 보리의 적절한 배합과 두유 소스 활용으로 톡톡 튀는 식감과 진한 고소함을 느낄 수 있는 ‘두유 머쉬룸 리조또’, 함박스테이크에 채소 가니쉬와 깊은 풍미의 커리 소스가 어우러진 '골든커리 함박스테이크', 먹기 좋게 손질한 채소에 매콤한 치폴레소스를 더해 풍부한 맛을 선사하는 ‘치폴레 찹스테이크’, 토마토 라구소스에 여러가지 버섯과 식물성 대체육 패티가 더해져 풍성한 건더기를 자랑하는 ‘라구 파스타’ 등 4종으로 구성됐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