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견련, '제2회 중견기업 인식개선 공모전 시상식' 개최
상태바
중견련, '제2회 중견기업 인식개선 공모전 시상식' 개최
  • 정규호 기자
  • 승인 2017.07.22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호갑 한국중견기업연합회 회장. 사진=중견련

가 지난해에 이어 중소기업청과 공동으로 '제2회 중견기업 인식개선 공모전 시상식'을 지난 7월21일 개최했다.

중소기업청이 주최하고 중견련이 주관하는 '중견기업 인식개선 공모전'은 대한민국 경제의 차세대 핵심 동력인 중견기업의 비전과 가치를 널리 알리고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통해 고용 문제 해결에 앞장서고 있는 중견기업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4월24일부터 6월 25일까지 약 두 달 간 진행된 이번 공모전에는 웹툰, 포스터, UCC, 홍보 아이디어 등 총 197편의 작품이 출품됐다. 지난해 대비 27% 이상 증가한 규모다.

중견련은 1, 2차 전문가 심사를 통해 대상 세 편, 최우수상 여섯 편, 우수상 아홉 편 등 총 열여덟 편의 수상작을 선정했다.

청소년 부문 대상은 웹툰 '후회하지 않는 선택'을 출품한 인천금융고등학교 애니메이션과의 김지원 학생에게 돌아갔다.

'현상수배'라는 제목의 UCC를 만든 청주대학교 광고홍보학과의 김윤주, 황은철, 백화랑 학생은 청년부문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일반인 부문 대상은 '중견기업'과 '문전성시'를 합성한 '중견성시'라는 제목의 홍보 아이디어 작품을 제출한 채충병, 권순일, 황지혜 씨가 받았다.

강 회장은 "경제 재도약과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서는 우리 경제의 핵심인 중견기업이 보다 왕성하게 활동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어야 한다"며 "중견기업에 대한 합리적 인식 확산을 통해 중견기업의 일자리 미스매치와 청년 취업난을 해소할 우수 인재 유입 기반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아갈 것"이라고 밝혔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