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은행, 금융소비자 피해예방 가이드 영상 제작
상태바
농협은행, 금융소비자 피해예방 가이드 영상 제작
  • 오창균 기자
  • 승인 2021.11.25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 꿈나무 돕는 민족은행 될 것"
권준학 농협은행장(오른쪽)과 장덕진 한국소비자원 원장이 금융소비자 피해예방 가이드 동영상 제작 간담회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농협은행 제공
권준학 농협은행장(오른쪽)과 장덕진 한국소비자원장이 금융소비자 피해예방 가이드 동영상 제작 간담회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농협은행 제공

NH농협은행은 한국소비자원과 함께 금융소비자 피해예방 가이드를 동영상으로 제작했다고 25일 밝혔다.

영상은 대표적인 금융소비자 피해 유형 두 가지를 선정해 주요 피해 사례와 이를 예방하기 위해 반드시 알아야 하는 정보를 제공한다. 시청자의 흥미를 높이고 전 연령층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드라마와 애니메이션의 혼합 형태로 제작했다.

두 기관은 보다 많은 금융소비자들이 콘텐츠를 접할 수 있도록 농협은행 전 지점과 지자체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영상을 송출할 계획이다. 공식 홈페이지나 SNS 채널에도 등재할 예정이다. 또한 각종 유관기관에 배포해 금융사기 피해예방 교육에 적극 활용하도록 홍보할 방침이다.

권준학 농협은행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콘텐츠 개발과 지속적인 비대면 금융교육 활성화로 사회 진출을 앞둔 고3 수험생 등 미래 꿈나무들의 금융지식 함양을 위해 앞장서는 든든한 민족은행이 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