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하나원큐 애자일랩 12기' 선발
상태바
하나은행, '하나원큐 애자일랩 12기' 선발
  • 오창균 기자
  • 승인 2021.11.24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망 스타트업 발굴·협업·육성
선제적 투자로 디지털 생태계 활성화
사진=시장경제 DB
사진=시장경제 DB

하나은행은 스타트업 발굴·협업·육성 프로그램 ‘하나원큐 애자일랩 12기’에 참여할 스타트업 21곳을 선발했다고 24일 밝혔다.

하나원큐 애자일랩은 2015년 6월 설립 이후 이번 12기까지 총 134개 스타트업을 발굴·육성했다. 다양한 협업 성공사례를 창출하고 있는 스타트업 멘토링 센터로 꼽힌다. 하나은행은 선발된 스타트업들의 기술·서비스를 선제적으로 시범 도입함으로써 기업들의 지원함과 동시에 은행의 경쟁력을 높이는 상생 협업관계를 이어가고 있다.

선정된 스타트업에는 ▲개별 사무공간 제공 ▲하나금융그룹 전(全) 그룹사 내 현업 부서들과의 사업화 협업 ▲외부 전문가들에 의한 경영·세무컨설팅 ▲직·간접투자 ▲하나은행의 해외 네트워크를 통한 글로벌진출 지원 등 광범위한 지원이 제공된다.

이번 하나원큐 애자일랩 12기에는 핀테크 기업 외에도 메타버스·헬스케어 등 MZ세대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하고 있는 비금융 분야의 스타트업도 포함됐다. 이종산업 간 제휴를 통한 상호 시너지 창출이 기대된다.

하나원큐 애자일랩 12기로 업무협약을 체결한 스타트업은 ▲닫닫닫(대표 장준수·윤용기·배용택) ▲더라피스(대표 배재호) ▲디사일로(대표 이승명) ▲라이트브라더스(대표 김희수) ▲루센트블록(대표 허세영) ▲마이크로프로텍트(대표 권상민) ▲매스어답션(대표 박찬우) ▲모비두(대표 이윤희) ▲블록오디세이(대표 연창학) ▲빌리어네어즈(대표 조현호) ▲스팬딧(대표 송동윤) ▲아티웰스(대표 이선구) ▲업라이즈(대표 이충엽) ▲윌로그(대표 윤지현·배성훈) ▲차봇모빌리티(대표 강성근) ▲테사(대표 김형준) ▲티어제이(대표 장한빛) ▲펄스나인(대표 박지은) ▲페이히어(대표 박준기) ▲프릭스헬스케어(대표 최민욱) ▲한국금거래소디지털에셋(대표 김종인·김현모) 21개 업체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상생 기반의 스타트업 생태계 조성과 생산적 금융 지원을 위한 하나은행의 노력이 금융·산업계 전반에 널리 확산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