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친 마음도 챙긴다"... 진주시, 코로나 민간의료진 심리 지원
상태바
"지친 마음도 챙긴다"... 진주시, 코로나 민간의료진 심리 지원
  • 박안식 기자
  • 승인 2021.10.18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료진 대상 응원 릴레이 챌린지 펼쳐
진주시, 코로나19 대응 ‘민간의료진 응원’ 심리 지원 실시.=진주시
진주시, 코로나19 대응 ‘민간의료진 응원’ 심리 지원 실시.=진주시

진주시보건소는 세계 정신건강의 날(10월 10일)을 맞아 코로나 장기화로 업무 과중, 소진 등이 우려되는 선별진료소 운영 민간의료기관 의료진을 대상으로 심리회복과 정신건강을 위한 심리지원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코로나 대응 의료진 심리지원 캠페인은 경상대학교병원 등 선별진료소를 운영하고 있는 관내 6개 민간의료기관을 대상으로 지난 10월 12일부터 15일까지 4일간 실시됐으며, 마음돌봄 안내서, 수면유도 양말, 심리지원 도서, 보석십자수 등 심리안정에 도움을 주는 물품으로 구성된 ‘마음건강 백신 꾸러미’가 제공됐다.

또한, 소원 나무에 ‘코로나가 종식되면 하고 싶은 소망’을 적는 이벤트를 실시하였는데, 참가자의 72%가 코로나 종식 이후 “여행을 하고 싶다”는 소망을 나타냈으며, 본인의 소망이 적혀있는 소원 나무를 보며 잠시나마 업무에서 벗어나 피곤함을 잊고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시 관계자는 “지난해 코로나가 발생한 이후, 최일선에서 일해 온 방역 인력의 몸과 마음 건강이 매우 우려되는 상황인데, 심리지원 캠페인을 통하여 지친 마음을 잠시 쉬게 하고 마음 건강도 챙겨 볼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진주시보건소 홈페이지의 ‘마은건강검진 실시’ 팝업창을 클릭하면 코로나로 인한 우울, 불안 및 스트레스 등 정신건강 전반에 대해 자가 검진할 수 있으며, 비대면 심리상담 예약도 가능하다. 그 외에도 상담이 필요한 시민은 진주시 정신건강복지센터(749-5774) 또는 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1577-0199)로 연락하면 된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