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투자증권, 'THE100리포트' 76호 발간
상태바
NH투자증권, 'THE100리포트' 76호 발간
  • 양일국 기자
  • 승인 2021.10.07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후자금으로 인컴소득 만들기' 外
사진=NH투자증권 제공
사진=NH투자증권 제공

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는 7일 '은퇴 후 투자'를 주제로 'THE100리포트' 76호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THE100리포트'는 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에서 매월 발간하는 리서치자료로 행복한 100세시대를 위한 생애자산관리, 100세시대 트렌드 등 다양한 주제를 연구한다.

이번 호의 첫 번째 리포트 '은퇴 후, 투자는 계속되어야 한다'에서는 장수로 인해 은퇴생활에 소득이 필요한 상황에서 3가지 투자원칙을 지키면서 은퇴 후 투자의 필요성을 설명했다. '노후자금으로 인컴소득 만들기'에서는 3층 연금을 통한 노후준비가 미흡할 경우 인컴형 상장지수펀드(ETF) 등 정기지급형 인컴 투자를 통해 생활비 일정 부분 마련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했다. 

마지막으로 '부동산 투자의 새로운 방법, 리츠(REITs)'에서는 건물이나 상가 등을 직접 보유하지 않으면서도 부동산 투자와 유사한 효과를 얻을 수 있는 리츠 투자의 특성에 대해 설명했다. 'THE100리포트'는 NH투자증권 전국 영업점 또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진웅 NH WM마스터즈 수석 전문위원 겸 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장은 "장수로 인해 은퇴생활 기간이 늘어나고 있지만 저금리 상황이 지속되며 노후자산을 운용하기 쉽지 않다"면서 "은퇴 후에는 투자원칙을 더욱 철저히 지키면서 인컴형 ETF나 리츠 등 현금흐름을 만들 수 있는 투자에 좀 더 관심을 가질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