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2021년도 상반기 신입 공채
상태바
IBK기업은행, 2021년도 상반기 신입 공채
  • 양일국 기자
  • 승인 2021.04.12 18: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0명 청년일자리 위한 공개채용 지속
사진=IBK기업은행 제공
사진=IBK기업은행 제공

IBK기업은행은 2021년도 상반기 신입행원 100명을 공개 채용한다고 12일 밝혔다. 최근 코로나 등으로 은행권의 공개채용이 줄어든 상황에서 기업은행은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상‧하반기 각각 신입행원 공채를 진행할 방침이다.

12일부터 26일까지 기업은행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서를 접수받고, 서류심사, 필기시험, 실기 및 면접시험을 거쳐 7월 중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채용은 지원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정부의 코로나 관련 방역수칙을 엄수하며 진행할 예정이다. 

모집 분야는 △금융일반 △디지털 △금융전문 △글로벌로 나뉜다. 기존 금융영업 분야는 금융일반으로 변경해 금융환경 변화에 맞춰 금융인의 소양과 디지털 기본역량을 갖춘 인재를 발굴할 계획이다.

'국가유공자 등 예우 및 지원에 관한 법률' 등에 의한 취업지원 대상자를 위한 '보훈 전형'도 별도 신설했다. 이번 채용은 학교, 연령, 성별 등을 고려하지 않는 블라인드 방식으로 진행된다.

2021년 하계 청년인턴 채용도 진행한다. 채용인원은 250명이며 근무기간은 7월부터 약 5주간이며 기존 신설된 디지털 분야 인턴은 채용규모를 확대할 계획이다. 채용공고는 5월 중 기업은행 홈페이지에 게시될 예정이다.

신입행원 공개채용의 안내영상은 12일 기업은행 홈페이지 및 IBK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제공된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