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나테이너 선발대회' 수상자 선정... 박예진 종합우승
상태바
'아나테이너 선발대회' 수상자 선정... 박예진 종합우승
  • 홍성인 기자
  • 승인 2020.03.05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한 코로나로 오프라인 행사 진행 못해… 심사위원 평가 통해 결정
사진=프로젝트온에어
사진=프로젝트온에어

성숙한 방송인을 발굴한다는 목적으로 진행되고 있는 ‘2020 아나테이너 코리아 대회’ 수상자가 4일 발표됐다.

‘젊은 우리의 꿈이 ON AIR되는 그 순간을 위해’라는 슬로건으로 청춘들의 미디어 관련 분야 진출을 위한 등용문으로 개최된 ‘2020 아나테이너코리아 선발대회’는 지난 2월 28일 여의도 KBS아트홀에서 본선 대회가 개최될 예정이었으나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우한 코로나) 확산으로 취소되면서 수상자부터 발표했다.

수상자는 ▲아나운서 ▲1인미디어 ▲쇼호스트 ▲스포츠 아나운서 ▲기상캐스터로 나눠 방송, 미디어 관계자들이 유튜브 아나테이너월드 채널에서 후보들의 지원분야별 영상으로 평가됐으며, 종합우승자는 조직위 관계자들이 합숙 및 교육과정을 평가해 수상자를 결정했다.

심사를 통해 최종 발표된 종합우승 위너(보람그룹)의 영예는 박예진에게 돌아갔으며 세미위너(충만치킨, 피카소브러쉬) 2명은 강나라, 김혜지, 3RD RUNNER-UP(릴네이쳐, 라이프비쥬얼, 스타네임) 3인은 각각 참가번호 서진영, 무티아, 가정연이 영예를 안았다.

아나테이너선발대회 종합우승을 차지한 박예진. 사진=프로젝트온에어
아나테이너선발대회 종합우승을 차지한 박예진. 사진=프로젝트온에어

각 분야별 수상자로는 아나운서 위너에 송연수가, 세미위너에는 이수린이 영예를 차지했고 1인미디어 분야 위너는 사오리가, 세미 위너에는 서진영과 강나라가 공동 수상했다.

쇼호스트 위너에는 이유진, 세미위너는 박시아가 영예를 안았고 기상캐스터 위너는 이도윤, 세미위너는 이혜진, 스포츠아나운서 부문 위너는 박현지, 세미위너는 곽수진, MC.리포터 위너는 박예진, 세미위너는 신새롬이 차지했다.

‘젊은 우리의 꿈이 ON AIR되는 그 순간을 위해’라는 슬로건 슬로건답게 특별상도 고르게 수상했다.

브로드캐스팅상에 김민겸, 쥬디스리버상에 곽수진, UNY컴퍼니상에 박시아, 베스트웨딩드레스상에 홍수민, 베스트 필름상에 김예리, 베스트 피트니스상에 신새롬, F2MG 뷰티크리에이터상에 이수린, 발드르상에 김혜지, 글로벌 브로드캐스팅상에 미카엘라, 베스트퍼포먼스상에 박선우, 엔터테인먼트상에 황리하, KIK0(키코)상에 송연수, 인플루언서상에 정한길, NOHJ뷰티톡 모바일상에 오연희, 글로벌 인플루언서상에 뜨어이, SNS마케팅상에 박시은, 포토제닉상에 오연희가 각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주최 측은 우한 코로나가 안정화되면 별도의 시상식을 올해 안에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으며 향후 국내를 넘어 아시아 대회로 영역을 확장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또한 이번 수상자들이 각자의 분야에서 꿈을 펼칠 수 있도록 다양한 루트를 통해 지원하고 육성해 갈 방침이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