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서울산업진흥원, VR콘텐츠 공모전… 총 상금 2억원
상태바
LG유플러스-서울산업진흥원, VR콘텐츠 공모전… 총 상금 2억원
  • 유경표 기자
  • 승인 2019.07.10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상을 바꾸는 VR콘텐츠’ 슬로건으로, 8월 1일까지 접수
상금 및 지원금 총 2억1500만원, U+VR 플랫폼 통해 홍보 기회 제공
(왼쪽부터)LG유플러스 최창국 FC전략담당 상무와 서울산업진흥원 박보경 콘텐츠산업본부장이 VR콘텐츠 공동 진행을 위한 MoU를 맺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LG유플러스
(왼쪽부터)LG유플러스 최창국 FC전략담당 상무와 서울산업진흥원 박보경 콘텐츠산업본부장이 VR콘텐츠 공동 진행을 위한 MoU를 맺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와 서울산업진흥원이 5G 콘텐츠 발굴 및 전략적 협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VR콘텐츠 공모전을 공동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MoU를 통해 우수 스타트업 발굴과 지원, LG유플러스 5G이노베이션랩과 서울산업진흥원 서울 VR/AR제작거점센터 간의 연계를 통한 스타트업 연구·개발 공간 지원에도 협력키로 했다. 5G 콘텐츠 생태계를 활성화를 위한 시설 지원과 아이디어 사업화 지원도 실시할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은 ‘일상을 바꾸는 VR콘텐츠’를 슬로건으로 진행되고, 서울 소재 기업 및 예비 창업자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팀을 구성해 참여하는 것도 가능하다. 참여를 원하는 개인과 팀은 다음달 1일까지 서울산업진흥원 홈페이지 ‘사업신청’ 페이지 내 ‘접수중인 사업’ 안에 마련된 전용코너를 통해 VR콘텐츠 제작 기획서를 제출하면 된다.

콘텐츠 주제는 복지향상을 위한 문화콘텐츠 또는 영상미디어로, 12세~15세 관람 가능한 수준이면 되며, 선정성, 폭력성, 극단적인 실험적 주제 등은 제외된다. 형식은 180도 3D 영상, 360도 2D 또는 3D 영상, 웹툰, UCC 등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이번 공모전은 상금 및 제작지원금 총 2억1500만원이 제공되며, 특히 우수 VR콘텐츠로 선정되는 경우에는 U+VR 플랫폼에 업로드 돼 콘텐츠를 홍보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 공모전 진행 과정 중 총 2회의 전문가 멘토링도 받을 수 있어 VR콘텐츠 제작 역량 등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서울산업진흥원 박보경 콘텐츠산업본부장은 “이번 사업은 서울시와 서울산업진흥원이 과기정통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으로부터 VR/AR산업지원을 위하여 국비를 유치해 시행하고 있는 지역 VR/AR제작거점센터 운영사업의 일환으로, 공모전 참가자들에게는 VR/AR제작거점센터 인프라 활용, 전문교육 등 다양한 지원사업과도 연계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LG유플러스 최창국 FC전략담당 상무는 “5G 콘텐츠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이번 공모전을 기획하게 됐다”며 “서울산업진흥원과 전략적 협업을 통해 스타트업 지원공간 등 중소기업과 함께 성장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Tag
#LGU+ #VR #5G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