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교 평생교육원, ‘프랜차이즈 CEO 과정’ 개설
상태바
고려교 평생교육원, ‘프랜차이즈 CEO 과정’ 개설
  • 정규호 기자
  • 승인 2017.02.05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이피경영자문 고병욱 대표이사. 사진=고려대.

고려대학교는 서울 안암캠퍼스 라이시움 강의실에서 3월 2일부터 프랜차이즈 경영자와 예비경영자를 위한 고려대학교 프랜차이즈 CEO과정을 오픈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강의는 프랜차이즈 사업에 대한 체계적인 이해를 위해서 프랜차이즈 가맹본부 구축에 필요한 교육내용으로 구성된다. 실제로 프랜차이즈 전문가들이 현장에서 경험했던 성공사례 및 분쟁사례 그리고, 실무에 있어 발생되는 이슈를 중심으로 학습하게 된다.

동시에 최근 프랜차이즈 산업에서 중요한 요소로 부각되고 있는 브랜드, 지식재산권, 마케팅, 글로벌 및 자본시장 전략에 대해서 현업에서 가장 잘 알려진 사람을 초빙해 교육하기에 때문에 전업강사가 거의 없다. 실무 전문가들이 프랜차이즈 기업의 경영자에게 꼭 필요한 기업 전략을 제공하는 것이  고려대 프랜차이즈 CEO과정의 목표이다.

운영자인 제이피경영자문 고병욱 대표이사는 “제가 자본시장 출신이기 때문에 고려대 프랜차이즈 CEO 과정에서는 프랜차이즈 사업을 통해 단기에 가맹점을 많이 내는 방법으로 돈을 버는 기술만 다루는 기존의 교육보다 한 차원 더 교육내용을 높이고 싶었다. 프랜차이즈 산업이라는 말이 어색하지 않도록 프랜차이즈 가맹본부의 기업가치를 높이는 방법에 대해 교육하고 이를 위해 프랜차이즈 사업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를 제시하고 싶었다.” 라고 말했다.

고려대학교 평생교육원 프랜차이즈 CEO과정은 오는 17일까지 1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1기 모집에 따른 혜택으로 동일 수준의 강좌에 비해 낮게 수강료를 책정한 동시에, 교육등록 기준 선착순 20명에게는 서류심사를 면제하는 혜택을 부여하고 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