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가업 자문 Royal Gold 서비스' 시행
상태바
KB국민은행, '가업 자문 Royal Gold 서비스' 시행
  • 오창균 기자
  • 승인 2019.04.09 1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합적인 자산승계, 분야별 전담 전문가들이 컨설팅∙솔루션 제시
사진=KB국민은행 제공

KB국민은행은 자산관리(WM) 고객의 종합적인 자산승계를 돕는 'KB 家UP 자문 Royal Gold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9일 밝혔다.

이는 개인과 법인(CEO 포함) WM 고객의 유산정리, 가업승계, 기업매각 등 종합적인 자산승계에 대해 분야별 전담 전문가들이 컨설팅 및 솔루션을 제시하는 KB만의 종합 자문서비스다.

KB국민은행은 WM 고객에게 보다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자산승계 자문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새로운 상담 체계를 구축했다고 설명했다. 

KB 家UP자문 Royal Gold 서비스의 세부 내용은 다음과 같다. 먼저 생전 자녀에게 상속준비 및 증여를 통해 분쟁을 방지하는 유산정리 서비스, 현재 운영 중인 법인의 가치를 평가해 후계자 양성과 기업을 물려줄 수 있도록 하는 가업승계 서비스를 한다.

새로운 법인을 인수하거나 기업 매각 또는 기업 상장을 돕는 기업매각 서비스 등도 제공된다. 이를 위해 KB국민은행, KB증권 등 KB금융그룹의 핵심계열사 내 최고의 전문가들로 구성된 서비스 전담팀을 구성했다.

세무사, 회계사로 구성된 세무∙회계팀, 법률 문제를 담당하게 될 전담 변호사, 상품∙포트폴리오 분야의 투자전문가, 기업매각∙M&A 전문가로 구성된 전담팀은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KB금융그룹을 대표하는 전문가 집단인 KB WM스타자문단도 전담팀과 협업을 진행해 기존 WM 자문 서비스의 넓이와 깊이를 더한 토탈 자문서비스 체계를 구축했다.

김정도 KB국민은행 WM투자자문부장은 "가업 자문 Royal Gold 서비스는 KB금융그룹 계열사 우량 고객님들께 KB의 금융 전문성과 서비스 역량을 집대성해 체계적으로 제공할 것"이라며 "사업의 내실을 강화하면서 시장을 선도하는 서비스로 발전시키겠다"고 말했다.

KB 家UP자문 Royal Gold 서비스는 KB국민은행 거래 지점 VIP 담당자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KB 측은 자산관리 자문센터(명동, 대치, 강남, 여의도) 방문 접수도 확대할 계획이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