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디다스, 28일부터 러닝화 '알파엣지4D' 판매... "4D프린팅 제작"
상태바
아디다스, 28일부터 러닝화 '알파엣지4D' 판매... "4D프린팅 제작"
  • 김보라 기자
  • 승인 2019.03.25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혁신적인 기술력 '미드솔' 적용, 격자 구조로 추진력·안정성 제공
오는 28일부터 한정 수량 출시… 35만9000원
ⓒ아디다스. 알파엣지 4D 런닝화.

아디다스가 혁신적인 4D 프린팅 기술력으로 제작된 미래형 러닝화 '알파엣지4D'를 오는 28일부터 한정수량으로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알파엣지4D는 미국 실리콘 밸리의 3D 프린터 벤처기업인 카본(Carbon)과 함께 디지털 광합성 기술을 활용해 빛과 산소로 인쇄된 아디다스 4D 미드솔을 적용했다.

아디다스 4D는 적측 가공 방식(원료를 여러 층으로 쌓거나 결합시키는 3D 프린팅의 작동 방식)에 빛과 산소를 사용해 제작 기간을 줄였다. 또 촘촘하게 짜여진 격자 구조로 제작돼 스프링 같은 추진력을 제공하며, 발이 지면에 닿을 때의 충격은 분산시키고, 발은 안정적으로 잡아줘 흐트러짐 없는 움직임을 지원해준다.

알파엣지4D는 미드솔 기술력 외에도 다양한 기능이 적용됐다. 제품 갑피는 한줄의 실로 짜여져 양말과 같이 발을 편안하게 감싸주는 프라임니트 기술력과 열압축 TPU 코팅 섬유를 사용한 포지파이버 기술을 같이 사용해 통기성과 신축성은 물론 안정성까지 높였다.

140년 역사의 독일 타이어 업체 콘티넨탈 사의 고무 소재 아웃솔을 사용해 다양한 지형 환경에서도 빠른 러닝을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한다. 깔끔한 디자인과 미드솔과 갑피에 상반된 컬러 배합을 통해 세련된 패션 아이템으로도 큰 인기를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

아디다스 미래디자인 디렉터 클라우스 롤스호벤은 "이번 알파엣지4D에 적용된 기술력은 가장 획기적인 미드솔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라며, “지금까지의 신발 제조공정을 완전히 다시 생각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퍼포먼스 능력과 편안함의 새로운 장을 여는 데이터 기반의 경험을 제공한다"라고 말했다.

이번 알파엣지4D 러닝화는 아디다스 강남 브랜드 센터를 비롯해 명동, 롯데월드몰, IFC몰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가격은 35만9000원이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