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로 수기결제 서비스... 수수료도 3.3% 불과
상태바
모바일로 수기결제 서비스... 수수료도 3.3% 불과
  • 김보라 기자
  • 승인 2016.12.02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즐팡, 소상공인 카드모바일 런칭
4가지 수기결제 방식
즐팡 제공

소상공인들을 위한 저렴한 수수료의 모바일 카드결제 서비스가 나왔다.

즐팡은 최근 수기 결제가 가능하고 손쉬운 '카드모바일'을 런칭했다. 

카드모바일은 오프라인과 온라인에서 사용할 수 있는 수기결제서비스로, 쉽고 빠르게 카드결제가 가능하다는 것이 특징이다.

카드모바일은 업계 최저 수준의 수수료 3.3%를 채택하고 있으며, 카드모바일은 보안결제 키 방식을 사용하고 있고 공인인증서를 사용하거나, 액티브X 등의 프로그램을 설치할 필요가 없어 안심하고 결제할 수 있다.

총 4가지 수기결제서비스 방식을 두고 있다. 가장 대표적인 수기결제 방법은 고객의 카드번호와 유효기간을 받아 결제하는 ▲비인증 신용카드 거래다. 가맹점에서 결제안내에 대한 SMS가 발송되면 고객이 카드번호와 유효기간 등 간단한 카드 결제정보를 제공하면 결제가 완료된다.

▲SMS결제 서비스는 결제가 필요한 가맹점 측에서 웹페이지에 접속해 결제정보 요청 문자를 발송하고, 문자를 수신한 고객이 문자 속 URL로 접속해 카드 정보를 입력하면 결제할 수 있는 방식이다.

▲URL링크 결제 서비스는 블로그나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등에 결제정보가 담긴 URL을 링크시켜 결제하는 서비스로, URL 클릭 한 번으로 결제 가능한 방식이다.

▲단말기 결제 서비스는 스마트폰에 카드리더기를 부착하여 기존 사용되고 있는 무선카드단말기와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업체 관계자는 "단발성의 소액 결제가 아닌 고가의 상품을 결제하는 고객들의 경우 대부분의 카드사들이 5만원 이상 무이자 할부를 실시하고 있어 이자 부담 없이 고가 물건을 구입할 수 있다"며 "인터넷만 된다면 PC, 태블릿, 스마트폰 등 어디서든 사용 가능해 편의성이 높다"고 전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