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보, 현장 목소리 반영 '혁신추진위원회' 발족
상태바
예보, 현장 목소리 반영 '혁신추진위원회' 발족
  • 배소라 기자
  • 승인 2018.07.13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일 본사서 '제1차 혁신추진위원회 회의' 열어
시민단체·금융업권 전문가·학계 등 외부위원 5명 참여

예금보험공사가 금융업계 전문가 등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하기 위해 혁신추진 총괄기구를 발족했다. 예금보험공사는 13일 서울 중구 본사에서 혁신 추진과정에서 시민사회, 업계전문가 등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하기 위해 혁신추진 총괄기구인 '혁신추진위원회'를 발족했다고 밝혔다.

위원회는 시민단체 전문가 2명, 금융업권 전문가 2명, 학계 1명 등 5명의 외부위원이 참여하며, 혁신에 대한 다양한 의견과 방향을 제시하는 등 주도적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위원회는 이날 열린 '제1차 혁신추진위원회 회의'를 통해 '참여와 혁신을 통해 국민 삶의 질을 높이는 예보'를 혁신 비전으로 설정했다. 이를 달성하기 위한 3대 전략목표 및 7대 전략과제로 구성된 혁신 전략체계와 향후 혁신계획에 대해 논의했다.

3대 전략목표는 ▲공공성 및 대국민 서비스 제고 ▲일자리 차출 및 동반성장 강화 ▲혁신체계 및 국민 참여 강화다. 7대 전략과제는 ▲고유업무의 공공성 강화 ▲소득 주도, 일자리 중심 경제 선도 ▲윤리경영 및 인권 보호 강화 ▲대국민 서비스 및 조직운영 혁신 ▲혁신성장 및 동반성장 뒷받침 ▲국민의 참여, 협력 확대 ▲공정경제 기반 구축이다.

공사는 위원회에서 논의된 의견을 반영해 사회적 가치 실현 등 공공성을 고려한 일자리 창출 및 동반성장을 추진하는 한편 일반 국민의 참여 확대를 통해 국민의 눈높이에 부합하는 혁신을 추진할 예정이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