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모던텍과 249억원 규모 투자협약 체결
상태바
창원시, 모던텍과 249억원 규모 투자협약 체결
  • 박대성 기자
  • 승인 2024.03.14 12: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전일반산업단지 내 사업장 확장 이전 및 설비투자 진행
13일 시청에서 홍남표 창원시장과 김성두 모던텍 대표가 투자협약서를 들고 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창원시)

창원시는 13일 시청 접견실에서 ㈜모던텍(대표이사 김성두)과 투자금액 249억 원 및 신규고용 20명 규모의 투자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에는 홍남표 창원시장, 김성두 모던텍 대표이사 등 관계자 6명이 참석해, 양자 간 긴밀한 협력으로 지역 경제 발전과 일자리 창출 노력에 합의했다.

모던텍은 지난해 2월 1조 원대 북미 수출 계약을 체결하는 등 국내외 전기차 충전기 수주량이 급격히 증가함에 따라 사업장 증설이 필요, 여러 후보지를 물색한 결과 의창구 테크노밸리 내 현 사업장을 동전일반산업단지 내 확장 이전 하기로 최종적으로 결정했다.

2006년 설립된 전기차 충전 인프라 전문기업으로, 신재생에너지와 에너지저장시스템(ESS)을 활용한 충전기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교통약자 편의시설인 무인로봇충전기 ‘모던보이(Modernboy)’를 개발해 주목받고 있다.

김 대표는 “시의 적극적 투자유치 활동과 창원의 경쟁력 있는 비즈니스 환경 등을 고려해 이번 투자를 결정했다. 앞으로도 창원 향토기업으로서 지역사회와 더불어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홍 시장은 “세계 시장의 블루오션인 전기차 충전 인프라 시장에 선제적으로 도전하고 있는 모던텍의 창원 투자 결정에 감사드린다”며 “기업의 투자가 원활하게 이행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행정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