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 선 케어, "가벼움과 촉촉함으로 승부" [최기자의 화장품털기]
상태바
봄 선 케어, "가벼움과 촉촉함으로 승부" [최기자의 화장품털기]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4.03.09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2주차 화장품 신상] 스킨케어 기능 더한 선 케어 신제품들
더후·오휘, 공기처럼 가벼운 선 케어 출시
리얼베리어, 수분크림처럼 촉촉한 선크림
궁중비책, 징크 100% 무기자차 성분 선 케어
닥터지, 카카오프렌즈 콜라보 선 케어 에디션

<편집자주> 소비재 중 화장품만큼 다양한 유형을 갖고 있는 제품군은 드물다. 하루에도 수십, 수백개의 신상 화장품이 쏟아지고 있다. 2022년 기준, 국내 등록 1만 119개 화장품사에서 생산된 품목만 12만 4,004개에 이른다. 본지는 스킨케어, 메이크업, 바디, 헤어 등 화장품 트렌드를 품목별로 분석해 금주의 추천 화장품을 소개한다.

올해는 봄 시즌부터 획기적인 성분 함유와 제형으로 차별화된 제품력을 자랑하는 선 케어가 치열한 경쟁을 벌일 전망이다. 사진=1.더후 2.오휘
올해는 봄 시즌부터 획기적인 성분 함유와 제형으로 차별화된 제품력을 자랑하는 선 케어가 치열한 경쟁을 벌일 전망이다. 사진=1.더후 2.오휘

올해 선케어는 획기적인 성분 함유와 제형으로 차별화된 제품력으로 치열한 경쟁을 벌일 전망이다. 

3월 2주차 LG생활건강은 대표 브랜드인 더후와 오휘를 통해 공기처럼 가벼운 자외선 차단제를 선보였다. 먼저 더후는 끈적임과 묻어남을 획기적으로 개선한 안티에이징 자외선 차단제인 ‘더후 공진향 진해윤 선퀴드(SPF 50+/PA ++++)’를 출시했다.

수분 에센스처럼 묽은 ‘초저점도’ 제형이 특징으로, 선 제품 특유의 끈적임 덜해 공기처럼 가볍게 바를 수 있는데다 여러 번 덧발라도 화장이 밀리거나 잘 묻어나지 않아 언제 어디서든 수시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강력한 자외선 차단뿐만 아니라 주름 개선까지 기대할 수 있는 이중 기능성 케어 제품으로 얼굴부터 목과 쇄골-어깨 라인, 팔, 다리 등 외부로 노출되는 모든 부위에 부담 없이 바를 수 있다.

한방에서 유래한 진정 성분을 함유했으며, 피부의 온도를 일시적으로 낮추는 ‘쿨링’ 효과도 뛰어나다. 실제로 외부기관에 의뢰한 인체적용시험에서 선퀴드 1회 사용 직후 피부 온도는 5℃ 떨어졌고, 세 차례 덧발랐을 경우 7℃ 감소했다.

또한 히알루론산(100kDa)을 함유해 사용 직후 5초 만에 깊은 보습 효과를 선사하고, 더후의 탄력 특화 성분인 ‘공진솔루션’으로 피부 탄력까지 관리할 수 있다.

오휘도 얇고 촘촘한 수분 장벽을 통해 자외선 차단과 기초 관리까지 가능한 ‘오휘 데이쉴드 선퀴드(SPF 50+/PA++++)’를 내놓았다. 물처럼 가볍고 촉촉한 제형이 피부에 얇게 밀착되면서 자외선 차단은 물론, 피부 수분 장벽과 피부 결을 개선하고 모공까지 관리할 수 있는 새로운 타입의 선(Sun) 제품이다.

기존 데이쉴드 선 제품의 핵심 성분인 크리신 프로에 엑토인과 히알루론산을 함유한 ‘엑토 히알루키퍼 컴플렉스’를 새롭게 추가해 보습과 진정, 탄력 효과를 제공한다.

크리신 프로는 외부 환경으로부터 건강하고 생기 있는 피부를 가꾸는데 도움을 주고, 엑토 히알루키퍼 콤플렉스는 대표적인 더마 성분인 ‘엑토인’과 보습, 진정, 탄력 효능을 가진 다양한 크기의 ‘히알루론산’을 조합한 피부 수분 장벽을 개선해 준다.

사용 즉시 피부 온도를 낮추는 ‘쿨링’ 효과로 햇볕에 달아오른 피부 열감도 개선시켜 주고, 물처럼 흘러내리는 초저점도 제형으로 끈적이지 않는데다 백탁 현상도 없어 팔과 다리, 어깨, 등까지 외부로 노출되는 피부에 가볍게 바를 수 있다.

리얼베리어는 풍부한 수분감을 갖춘 삼중 기능성 ‘세라 수분장벽 선크림(SPF 50+/PA++++)’을 선보였다. 강력한 UV차단을 넘어 수분을 채우고 잠가 풍부한 수분감을 주는 동시에 미백·주름개선·자외선차단의 3가지 기능을 장착한 데일리 수분 선크림으로 12시간 지속되는 강력한 자외선 차단 기능과 더불어 보습 및 피부장벽 개선 효과를 선사한다.

독자 개발 특허 성분인 오메가 세라마이드를 함유해 자극받은 피부장벽을 케어 하고 65% 함유된 수분 에센스가 높은 보습감으로 피부 건조를 해결하여 선크림 특유의 건조함이 없는 것이 특징이다. 수분크림처럼 가볍게 발리는 텍스쳐와 백탁 없이 빠르게 스며드는 사용감을 모두 갖췄으며 피부 자극을 최소화해 가볍고 촉촉하게 피부에 밀착되는 만큼 여러 번 덧발라 사용할 수 있다.

더불어 해양 생태계를 위협하는 유해 원료를 배제해 피부와 지구가 함께 건강할 수 있는 리프 세이프(Reef-safe) 제품이다. 외부 자극 및 자외선에 의해 손상된 피부 장벽 개선에 대한 인체 효능 평가를 완료했으며 수분 손실을 막고 수분 보호막을 개선하는 것을 입증할 즉각적인 속 보습 테스트도 완료했다.

영유아 피부를 위한 전문 스킨케어 브랜드 궁중비책은 선케어 라인 전 품목을 리뉴얼해 선보였다. 이번에 리뉴얼 한 품목은 ‘워터풀 선로션 마일드(SPF50+ PA++++)’와 ‘모이스처 선쿠션 마일드(SPF50+ PA++++)’, ‘프레시 선스틱 마일드(SPF50+ PA++++)’ 등 3종과 신제품 ‘베이비 이지워시 선로션(SPF30+ PA+++)’ 총 4종이다.

선케어 시장 트렌드에 맞춰 전제품 징크옥사이드 100% 무기자차 성분 및 논나노 순한 포뮬러를 함유한 것이 특징이다. 안자극 대체 테스트까지 완료해 눈 시림과 따가움 걱정 없이 매일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패키지를 FSC인증 지류로 리뉴얼 하고 비건 인증을 받은 것은 물론, 해양생태계를 보호하기 위해 유해성분을 배제한 리프세이프(Reef-Safe) 포뮬러를 새롭게 구현했다.

자외선 차단 이외에 제품별 효능, 효〮과 강화를 위한 임상 테스트도 완료했으며, 모던하고 깔끔한 서체와 오렌지 컬러로 디자인을 리뉴얼하며 주목성을 강화했다. 궁중비책만의 독자 성분인 ‘로얄오지콤플렉스’와 피부 진정 효능의 병풀추출물인 생텔라를 함유해 피부 보호 및 진정 효과도 제공한다.

사진=1.리얼베리어 2.궁중비책 3.닥터지
사진=1.리얼베리어 2.궁중비책 3.닥터지

한편 이색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주목 받고 있는 선 케어 라인도 있다. 고운세상코스메틱의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지는 카카오프렌즈와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선 케어 에디션 5종을 내놓았다.

고운세상코스메틱은 닥터지의 대표 선케어 제품을 더 많은 소비자에게 소개하면서도 브랜드에 대한 즐거운 경험을 선사하고자 카카오프렌즈의 인기 캐릭터인 ‘라이언’과 ‘춘식이’ IP를 활용한 제품을 구성했다.

라이언과 춘식이 세계관을 통해 ‘그린 마일드 업 선 플러스’, ‘브라이트닝 업 선 플러스’, ‘레드 블레미쉬 수딩 업 선’, ‘레드 블레미쉬 수딩 업 선 스틱’, ‘포어 블러 업 선’ 등 선 케어 5종의 특장점을 재미있게 소개 중이다.

또한 기획전 기간 선 케어 에디션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닥터지X카카오프렌즈’ 굿즈를 증정한다. 선 케어 에디션을 구매한 모든 고객에게는 ‘라이언&춘식이 아크릴 키링’을, 닥터지X카카오프렌즈 에디션 제품을 4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 중 선착순 5,000명에게는 ‘라이언&춘식이 아크릴 키링’과 ‘춘식이 아크릴 자석 세트’를 선물한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