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금융, 계열사 준법지원 담당자 대상 맞춤연수
상태바
DGB금융, 계열사 준법지원 담당자 대상 맞춤연수
  • 정우교 기자
  • 승인 2024.03.04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달 28~29일 금융연수원... 특화 교육과정 진행
DGB금융그룹 계열사 내 준법지원 담당자들이 단체 촬영하는 모습. 사진=DGB금융
DGB금융그룹 계열사 내 준법지원 담당자들이 단체 촬영하는 모습. 사진=DGB금융

DGB금융그룹은 지난달 28~29일 금융연수원에서 그룹 계열사 내 준법지원 담당자를 대상으로 맞춤연수를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작년 국내 금융지주사 최초로 전 계열사가 참여하는 전문 맞춤연수를 진행한 데 이은 2번째 맞춤연수다. 금융감독기관의 가이드라인에 따라 내부통제 기능을 강화하고 준법감시부서 전문성 확충, 준법감시 체계의 상향 평준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DGB금융은 맞춤연수를 통해 금융연수원 소속 강사뿐만 아니라 외부강사로 영업점 컴플라이언스 저자 조창훈 한림대학교 교수를 초청해 실무담당자로서 준법감시 역할과 업무수행 시 유의사항 등 내부통제에 특화된 교육과정을 진행했다. 

DGB금융은 앞으로 금융당국에서 추진하는 내부통제 개선안을 선제적으로 수용하고, 비금융자회사를 포함한 모든 자회사의 기본적 내부통제 소양 함양과 인식 제고, 활동 강화를 위한 컨트롤 타워로서의 지원을 지속해서 진행해 나갈 계획이다. 

박성진 DGB금융지주 준법감시인은 "지난해부터 그룹 차원에서 진행하고 있는 올바른 내부통제 교육을 통해 금융사고 예방을 위한 사전적 관리를 준수하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 전 계열사가 안전한 준법감시 관리체계 아래에 연속성 있게 운영될 수 있도록 내부통제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