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성제약, 지난해 예고한 공기살균정정기 사업 본격화
상태바
동성제약, 지난해 예고한 공기살균정정기 사업 본격화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4.02.22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경 사업부 신설, 친환경 B2B 사업 본격화
공기살균청정기 에이제로 홈페이지 오픈
지속가능한 미래 위한 환경 사업 투자 강조
동성제약이 주방 전용 공기 정화 장치 ‘동성 에이제로(A-ZERO)’ 브랜드 홈페이지를 오픈했다고 21일 밝혔다. 사진=동성제약
동성제약이 주방 전용 공기 정화 장치 ‘동성 에이제로(A-ZERO)’ 브랜드 홈페이지를 오픈했다고 21일 밝혔다. 사진=동성제약

지난해 환경 관련 신사업 전개를 예고했던 동성제약이 환경 사업부를 신설하고 친환경 B2B 비즈니스 AWESOME(Air, Water, Earth) 프로젝트 본격화에 나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 동성제약이 주방 전용 공기 정화 장치 ‘동성 에이제로(A-ZERO)’ 브랜드 홈페이지를 오픈했다고 21일 밝힌 것.

발표에 따르면 ‘동성 에이제로(A-ZERO)’는 국내 최초, 유일의 주방 공기 전용 특허를 획득해 급식실 발암물질 ‘조리흄’ 저감 기술을 제공하는 공기살균청정기이다.

3단계 VOC 프리필터와 국내 유일 오염 공기 상부 흡입, 하부 배출 방식을 사용해 공기 중에 부유 물질 제거와 공기 정화, 살균, VOC(휘발성 유기 화합물), 악취 제거까지 한 번에 가능하다.

특히 주방 내 각종 오염물질(폐렴균, COVID-19, 황색포도상구균, 포름알데하이드 등)과 같은 유해 발암물질들을 99% 감소시키며 KSTR(한국표준시험연구원), KTL(한국산업기술시험원) 등 국가 인증기관 실험을 통과해 제품의 우수성을 증명했다.

더불어 포항공대 내에서 공기 품질 측정 결과, 설치 사용 시와 중단 시의 평균 공기 오염의 차이가 약 100배, 설비 사용 시작 후의 당일 공기 오염도가 약 80배 감소하는 등 급격한 차이가 나는 것을 확인했다.

동성제약 관계자는 “지난해부터 준비해오던, 환경 사업부 신설과 함께 브랜드 홈페이지를 오픈했다”며 “숨 쉬는 환경, 놀라운 변화를 약속하며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해 환경 사업에 적극적으로 투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동성 에이제로는 홈페이지를 통해 고객 사업장 공기 품질 무료 측정 방문 컨설팅을 진행하며, 추후 대리점을 모집해 사업을 확장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