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부동산] 힐스테이트 두정역·e편한세상 검단 에코비스타 2월 분양 外
상태바
[시경Today-부동산] 힐스테이트 두정역·e편한세상 검단 에코비스타 2월 분양 外
  • 정규호 기자
  • 승인 2024.02.02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힐스테이트 두정역 조감도. 사진=현대건설
힐스테이트 두정역 조감도. 사진=현대건설

현대건설은 2월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두정동에 ‘힐스테이트 두정역’을 공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힐스테이트 두정역’은 두정동 37-1번지 일원에 지하 2층~지상 29층, 11개동, 전용면적 84㎡~170㎡, 총 997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타입별 가구수는 ▲84㎡A 300가구 ▲84㎡B 238가구 ▲84㎡C 208가구 ▲84㎡D 118가구 ▲102㎡ 103가구 ▲148㎡A 11가구 ▲148㎡B 6가구 ▲148㎡C 9가구 ▲170㎡ 4가구로 구성된다.

단지가 들어서는 두정역 인근은 서북구의 신흥 주거타운으로 변모하고 있다. 두정역 반경 1km 내에 기입주 단지와 입주 예정 단지를 포함해 약 40개 단지, 약 2만가구의 주거지가 형성되고 있다. 두정역 동측은 ‘힐스테이트 두정역’을 비롯해 ‘천안 롯데캐슬 더 두정(584가구)’, ‘유보라 천안 두정역(556가구)’ 등 입주 예정 단지 다수가 들어설 예정이며, 기입주 단지 역시 입주 연차가 짧다. 브랜드 역시 ‘힐스테이트’를 필두로 ‘e편한세상’, ‘롯데캐슬’ 등 1군 건설사의 메이저 브랜드가 한곳에 몰린 만큼 두정역 일대에서도 가장 주목받는 지역이다.

단지는 직주근접성도 돋보인다. 삼성SDI 천안사업장과 삼성디스플레이 천안캠퍼스가 위치한 천안제3일반산업단지를 비롯해 천안제2∙4산업단지, 백석농공단지, 아산디스플레이시티1 일반산업단지 등 다수의 산업단지까지 차량으로 30분 내 이동할 수 있다.  

교육시설은 단지 앞에 희망초가 위치해 있고, 북일고(자사고), 북일여고 등도 도보권이다. 단국대, 두정동∙신부동 학원가와도 인접해 있다. 교통시설은 1호선 두정역을 통해 아산∙평택∙수원 등 인근 수도권 지역으로 쉽고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경부고속도로 천안IC, 천안대로 등을 통한 자차 이동도 수월하고, KTX 천안아산역, 천안터미널도 인접해 타 지역으로의 이동도 편리하다.

지난 1월 25일 정부가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 A·B·C 노선의 종점을 연장하기로 발표한 가운데, GTX-C 노선 정차 지역에 천안이 포함돼 있다. 기존 양주~수원을 잇는 GTX-C 노선은 상단으로는 동두천(9.6km) 연장하고, 하단으로는 화성, 오산, 평택, 천안을 지나 아산(59.9km)까지 연장된다.

또한 당진-천안 고속도로가 설계 및 건설 중이며 아산-천안 고속도로(20.57km)가 지난해 9월 개통했다. 나머지 구간인 인주-염치 구간(7.12km)은 2025년 말 개통, 당진-아산 구간(15.66km)은 2024년 말 착공 예정이다. 

현대건설은 '힐스테이트 두정역'에 차별화된 설계를 도입했다. 대부분의 세대를 남향과 4Bay 판상형 구조로 적용했다. 전용면적 148㎡~170㎡ 대형 타입의 펜트하우스 30가구는 복층형 구조다. 이는 두정동 일대에선 처음으로 선보여지는 최상층 복층형 구조의 펜트하우스다. 또한 타입별로 다양한 수납공간을 마련했으며, 고급형 드레스룸, 거실-복도 고급 아트월 등의 옵션을 선택할 수도 있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골프연습장, 퍼팅그린, H아이숲, 힐스라운지, 피트니스, GX룸, 남/여 독서실, 북카페, 게스트하우스 등이 조성된다.  

 

'e편한세상 검단 에코비스타' 2월 분양

'e편한세상 검단 에코비스타'는 인천 서구 검단신도시 AA29블록에 위치하며, 지하 3층~지상 20층, 11개 동, 전용면적 84·99·119㎡, 총 732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분양은 2월 중 진행한다.  

단지는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 올림픽대로,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등과 가까워해 수도권 각지로 이동이 쉽다. 인천지하철 2호선 마전역과 완정역을 이용할 수 있으며 검암역에서 공항철도로 환승하면 검암역에서 서울역까지 약 35분이면 갈 수 있다. 또한 인근에 위치한 인천지하철 1호선 검단호수공원역(예정)이 2025년 상반기 개통 예정이며, GTX-D노선도 추진되고 있어 향후 서울 접근성은 더욱 빨라질 것으로 보인다.

생활시설로는 단지 가까이 초등학교가 신설될 예정이며, 롯데마트(검단점), 검단탑병원, 행정복지센터 등 다양한 생활인프라도 조성돼 있다. 또한 검단신도시의 가치를 더하는 5개 특화 구역 중 커낼콤플렉스(예정)와 워라밸 빌리지(예정), 업무용지(예정) 등도 인근에 위치해 상업, 업무, 문화, 여가를 한 번에 누리는 곳으로 거듭날 전망이다.

'e편한세상 검단 에코비스타'는 검단신도시에서도 공원과 녹지가 풍부한 4단계 지역에 위치해 쾌적한 생활환경이 기대된다. 단지 인근으로는 중앙호수공원(예정), 근린공원(예정), 만수산, 나진포천 등이 위치한다. 전 세대에 e편한세상의 혁신설계 C2하우스가 적용되며 희소성 높은 중대형 면적으로 공급되는 만큼 펜트리, 드레스룸 등 넉넉한 공간구성을 적용했다. 그린카페, 에듀센터, 키즈카페, 웰니스센터 등 입주민을 위한 다채로운 커뮤니티도 조성된다.

 

'검단신도시 롯데캐슬 넥스티엘 ⅠㆍⅡㆍⅢ' 2월 분양 

롯데건설이 인천 검단신도시에서 ‘검단신도시 롯데캐슬 넥스티엘 ⅠㆍⅡㆍⅢ’을 2월 분양할 예정이다. 단지는 인천 서구 원당동 검단신도시 3개 블록(RC1, C1, C9-1BL)에 전용면적 84·97·99·119㎡, 총 682실 규모다. 

먼저 ‘검단신도시 롯데캐슬 넥스티엘 ⅠㆍⅡㆍⅢ’는 검단신도시 내에서도 인천 지하철 1호선 연장 신설역(가칭 101역/2025년 개통예정)이 도보 거리에 있는 역세권 단지로 조성된다. 최근 국토교통부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대광위)가 서울 지하철 5호선을 인천 검단신도시를 거쳐 김포한강2 공공주택지구까지 연장하는 방안을 조정안으로 제시했다. 이에 따라 가칭 101역에 추가로 서울 지하철 5호선 역이 신설될 가능성이 높으며, ‘검단신도시 롯데캐슬 넥스티엘 ⅠㆍⅡㆍⅢ’는 인천 지하철 1호선과 서울 지하철 5호선을 품은 더블 역세권 단지로 기대될 예정이다. 

주변으로는 중심상업지구가 갖춰져 있으며, 롯데마트, 이마트 트레이더스, 홈플러스 등 대형마트가 가까워 주거 편의성도 좋다. 바로 앞에는 계양천 수변공원이 자리하고 있으며, 아라센트럴파크, 두물머리공원 등 다수의 녹지공간도 인접해 있다. 인근에는 인천아람초, 인천이음초, 인천이음중, 원당고 등이 자리하고 있으며, 국공립유치원(예정), 인천영어마을, 중심상업지구 학원가도 가까이 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