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L만도-AWS, CES 2024서 미래 모빌리티 사업 확대 협약 체결
상태바
HL만도-AWS, CES 2024서 미래 모빌리티 사업 확대 협약 체결
  • 최유진 기자
  • 승인 2024.01.10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ES 2024 HL만도 부스서 협약 진행
SDV시대 열겠다... 공동 목표 기반 협업
마이코사 공개... 소프트웨어 시장 진출 공식화
왼쪽부터 조성현 HL만도 부회장, 야세르 알사이드 AWS IoT 부문 부사장. 사진=HL만도
왼쪽부터 조성현 HL만도 부회장, 야세르 알사이드 AWS IoT 부문 부사장. 사진=HL만도

HL만도가 9일(현지시간) 'CES 2024'에서 아마존 웹 서비스(AWS)와 모빌리티 소프트웨어 관련 협약을 체결했다. 전기차 시대로 넘어서며 최근 모빌리티 업계에서는 소프트웨어 기술을 하드웨어만큼 중시하고 있다.

협약식은 CES 2024 'HL만도' 부스에서 열렸다. 조성현 HL만도 부회장과 야세르 알사이드(Yasser Alsaied) 아마존 웹 서비스 IoT 부문 부사장이 현장에 참석했다. 양사는 SDV(소프트웨어 중심 자동차) 시대를 함께 열겠다는 공동의 목표를 토대로 협업을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이날 HL만도는 마이코사(MiCOSA)를 첫 공개하며, 소프트웨어 시장 진출을 공식 선포했다. 마이코사는 HL만도에서 개발한 모빌리티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포괄적으로 지칭하는 단어다. 차량 통합 제어 솔루션(HVDC)으로 시작해 데이터 기반 솔루션(Data-driven feature), 클라우드 서비스 플랫폼(Cloud Service Platform) 등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HL만도는 아마존 웹 서비스와 협력을 강화해 미래 모빌리티 커넥티드 솔루션 개발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아마존 웹 서비스는 클라우드 사업뿐만 아니라 IoT(사물 인터넷) 분야에서도 인정받고 있다. 아마존 웹 서비스 IoT 데이터 전송 기술을 활용해 운전 중 고장 예방(PHM), 도로 상태 탐지(RSP) 등 다양한 마이코사 솔루션을 개발할 계획이다.

야세르 알사이드 AWS IoT 부문 부사장은 "아마존 웹 서비스 IoT 기술과 HL만도 소프트웨어 마이코사가 혁신 여정을 시작하게 돼 매우 기쁘다"고 전했다.

조성현 HL만도 부회장은 "양사 협력은 SDV 시대를 정면 돌파하는 혁신적 파트너십이 될 것"이라며 "아마존 웹 서비스와 함께 첨단 소프트웨어 개발에 총력을 다하겠다"고 화답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