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별화된 성분 부각'... 새해 화장품 시장도 '후끈' [최기자의 화장품털기]
상태바
'차별화된 성분 부각'... 새해 화장품 시장도 '후끈' [최기자의 화장품털기]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4.01.06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월 1주차 화장품 신상] 성분 차별화 내세운 스킨케어 신제품들
마몽드, 바쿠치올 성분에 레티놀 배합 모공 패드
프리메라, 독자 블렌딩 기술 적용 남성 에센스
인셀덤, 미스트 분사로 시트 피부에 즉각 녹는 팩
보타랩, V존 특허 유산균 발효성분 함유 청결제
라로슈포제, 시카밤 200ml 슈퍼 점보사이즈 출시

<편집자주> 소비재 중 화장품만큼 다양한 유형을 갖고 있는 제품군은 드물다. 하루에도 수십, 수백개의 신상 화장품이 쏟아지고 있다. 2022년 기준, 국내 등록 1만 119개 화장품사에서 생산된 품목만 12만 4,004개에 이른다. 본지는 스킨케어, 메이크업, 바디, 헤어 등 화장품 트렌드를 품목별로 분석해 금주의 추천 화장품을 소개한다.

2024년에도 성분 차별화가 스킨케어 제품의 화두가 될 전망이다 사진=1.마몽드 2.프리메라 3.인셀덤 4.보타랩
2024년에도 성분 차별화가 스킨케어 제품의 화두가 될 전망이다 사진=1.마몽드 2.프리메라 3.인셀덤 4.보타랩

2024년 화장품 스킨케어 시장도 성분 차별화가 화두가 될 전망이다. 국내 화장품 브랜드들이 잇달아 차별화된 성분을 내세워 신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먼저 마몽드는 늘어나는 고밀착 패드로, 손으로 잡아당기면 약 10cm이상 늘릴 수 있어 관리가 필요한 부위에 맞춰 사용할 수 있는 ‘포어 슈링커 바쿠치올 패드’를 선보였다.

고민 부위에 제품을 부착하면, 바쿠치올 성분이 모공 속 피지를 불려 말끔하게 제거하고 빈자리에 수분을 채워 피지 생성을 예방해준다. 또한 쿨링감 있는 소재가 즉각적인 모공 수축을 돕고, 레티놀 성분이 모공 주변 피부에 탄력 강화 효과를 선사한다.

출시 전 인체 적용 시험을 통해 단 1회 사용만으로도 모공 노폐물 제거에 효과적임을 입증했으며 꾸준히 사용할수록 모공 개수와 부피, 면적 등이 감소하고 피지량도 줄어드는 것을 확인했다.

뿐만 아니라 논코메도제닉테스트, 민감 피부 일차 자극 테스트 등 안전성 테스트도 완료해 예민한 피부에도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다.

프리메라는 남성 슬로우에이징 관리를 위한 '에이지 리페어 올인원 에센스'를 내놓았다. 여성에 비해 적은 수분량, 많은 피지량으로 더 쉽게 손상되고 빠르게 나이 드는 남성 피부 특성에 맞춰 슬로우에이징 관리가 가능하도록 탄력, 장벽 리페어, 수분 케어에 효과적인 제형과 성분으로 구현했다.

세럼-워터 블렌딩 기술을 적용한 이중제형으로 가볍게 흔들어 사용하면, 끈적임 없는 스킨 워터층과 유효 성분을 농축한 세럼층이 섞이면서 깊고 강한 보습감을 선사한다.

사용 직후 수분량이 207% 증가하는 것을 확인했으며, 두 제형의 결합으로 피부 속 깊은 곳까지 유효 성분이 흡수돼 유·수분 균형을 오래도록 유지할 수 있다.

또한 피토바이오틱스와 씨드 펩타이드 성분이 피부 장벽 회복에 도움을 줘, 제품 사용 전후 비교 시 손상된 장벽을 105% 회복시키고 모공 케어를 위한 속탄력도 100% 개선해 탁월한 피부 효능을 경험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면도로 인해 붉어진 피부를 진정시키는 효과가 있고, 상시 자극 받는 남성 피부에 적합하도록 비건 원료만 사용했으며 피부과 자극 테스트도 완료했다.

인셀덤은 순수 콜라겐 100%가 함유되어 피부 탄력을 개선해 주는 신제품 ‘콜라겐 100 멜팅 시트’를 선보였다. 특허 기술을 접목시킨 차세대 프리미엄 시트로, 머리카락보다 500배 이상 작은 직경으로 이루어진 초극세 콜라겐 시트를 피부에 부착한 뒤 미스트를 분사해 주면 시트가 즉각적으로 피부에 녹아드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해당 제품에 적용된 콜라겐은 ‘T-COLL’로, 해양관리협의회로부터 지속가능성을 인정받았다. 인체 내 자연적으로 발견되는 콜라겐과 가장 가까운 구조로 이루어져 하루 종일 탱탱하고 탄력 있는 피부로 가꿔준다.

뿐만 아니라 인체 각막 유사 상피모델을 이용한 안자극 평가 시험에서 비자극 물질로 구분되고, 피부 일차자극 테스트를 통과하는 등 안전성을 높였다.

보타랩은 리만코리아의 자이언트 병풀 특허 유산균으로 쑥과 병풀을 발효한 핵심 성분 ‘RK-LACTOBUBBLE(RK-락토버블)’을 함유한 여성 청결제 ‘슈아멜 페미닌 워시’를 출시했다.

해당 원료는 효능 증대 발효 공법으로 개발하여 피부 일차 자극 테스트, 민감성 피부 대상 자극 테스트, 민감성 피부 사용 적합성 테스트 및 진정 효과에 대한 인체적용시험을 진행해 안전성을 확인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테스트를 통해 칸디다균/대장균 99% 감소, 암모니아/트리메틸아민 99.9% 감소 효능을 입증했으며 약산성 pH 포뮬라로 피부의 산성도를 유지해 주고 풍성한 버블로 자극을 최소화해 민감한 V존 부위의 체취나 건조함, 자극 등의 고민을 케어해 준다.

라로슈포제는 2024년 시작과 함께 세계 최초 ‘시카플라스트 밤 B5+’의 200ml 점보사이즈를 한국에 단독 론칭했다. 사진=라로슈포제
라로슈포제는 2024년 시작과 함께 세계 최초 ‘시카플라스트 밤 B5+’의 200ml 점보사이즈를 한국에 단독 론칭했다. 사진=라로슈포제

한편 올해는 가성비를 내세운 대용량 제품도 대세가 될 전망이다. 라로슈포제는 신년과 함께 세계 최초 ‘시카플라스트 밤 B5+’의 200ml 점보사이즈를 한국에 단독 론칭했다.

‘시카플라스트 밤 B5+’는 일상생활에서 발생하는 크고 작은 외부자극으로 약해지고 민감해지는 피부를 진정시켜 주고 외부환경으로부터 손상된 피부 장벽을 케어 해주는 데일리 손상 케어 제품이다.

이번 시카플라스트 밤 B5+ 200ml 슈퍼 점보사이즈는 올리브영 온오프라인 단독으로 선보이며, 1월 31일까지 라로슈포제 시카밤 200ml와 시카 토너 50ml 및 시카밤 3ml 2개가 포함된 특별구성세트를 최대 31% 할인된 특가로 만날 수 있다.

또한 라로슈포제는 이번 신제품 출시로 플라스틱 사용을 절감한 특별한 패키지도 선보였다. 종이와 플라스틱 결합 튜브와 소형 캡 적용으로 플라스틱 사용을 64.9% 절감했고, 재활용 크라프트지로 만든 세트박스로 구성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