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기자의 화장품털기] "피부에는 광채, 입술에는 수분"... 가을 색조 신제품 눈길
상태바
[최기자의 화장품털기] "피부에는 광채, 입술에는 수분"... 가을 색조 신제품 눈길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3.09.09 2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1주차 화장품 신상] 가을 시즌 겨냥 메이크업 신제품들
바비 브라운, 건강한 광채 내세운 파운데이션
에이지투웨니스, 론칭 10주년 기념 커버 팩트
에뛰드, 베어꾸와 콜라보레이션 컬렉션 출시
쏘내추럴, 보습케어 도와주는 비건 컬러 립밤
스토어링크, 스킨케어 기능 더한 비건 색조 론칭

<편집자주> 소비재 중 화장품만큼 다양한 유형을 갖고 있는 제품군은 드물다. 하루에도 수십, 수백개의 신상 화장품이 쏟아지고 있다. 2022년 기준, 국내 등록 1만 119개 화장품사에서 생산된 품목만 12만 4,004개에 이른다. 본지는 스킨케어, 메이크업, 바디, 헤어 등 화장품 트렌드를 품목별로 분석해 금주의 추천 화장품을 소개한다.

9월 시작과 함께 국내 화장품 업계는 가을 감성을 담은 이색 메이크업 제품을 잇달아 출시하며 관심을 모으고 있다.  사진=1.바비 브라운 2.에이지투웨니스
9월 시작과 함께 국내 화장품 업계는 가을 감성을 담은 이색 메이크업 제품을 잇달아 출시하며 관심을 모으고 있다. 사진=1.바비 브라운 2.에이지투웨니스

9월 시작과 함께 국내 화장품 업계는 가을 감성을 담은 이색 메이크업 제품을 잇달아 출시하고 있다. 광채를 내세운 베이스메이크업 제품과 보습감을 더한 포인트 메이크업 제품들이 눈길을 끌고 있다.

먼저 바비 브라운은 모델 송강을 내세우며 ‘건강한 광채 피부’를 위한 ‘인텐시브 세럼 크림 파운데이션’을 선보였다. 출시와 함께 송강 화보로 관심을 모으고 있는 이 제품은 스킨케어 기능이 더해진 것이 특징이다. 주요 성분 중 동충하초와 인삼이 함유된 ‘에너자이징 콤플렉스’는 탄탄한 피부를 만들어 주며 수분감을 더한다. 실제 소비자 평가에서도 99%의 사용자가 피부가 건강하게 보인다고 응답했다.

또한 인센텔라아시아티카와 국화꽃 추출물(St. Paul's Wort)을 함유해 피부 탄력 개선 효과에 도움을 주고 외부 환경의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한다. 여기에 히알루론산 성분 함유로 피부에 장시간 촉촉 수분을 더해주고 오랜 시간 지속되는 보습 효과로 매끈하고 볼륨감 있는 피부를 느낄 수 있다.

피부에 꼭 맞는 언더톤 컬러로 출시됐으며 매끄럽게 마무리되는 크리미한 텍스처는 크리징이나 뭉침 현상 없이 하루 종일 고급스러운 광채를 유지해 준다.

애경산업의 대표 메이크업 브랜드 ‘AGE20’S’(에이지투웨니스)는 브랜드 론칭 10주년을 기념해 ‘에센스 커버 팩트 ID’를 내놓았다. 시간이 지나도 언제 어디서나 빛나는 다이아몬드처럼 10년 동안 꾸준한 아름다움을 전달한 AGE20’S의 정체성을 담아 더 우아하고, 눈부시게 빛나는 광채 피부를 완성해 준다는 메시지를 담았다.

피부를 탄력 있게 가꿔주는 ‘콜라겐’과 피부 보습에 특화된 ‘보습 특허성분 2종’, 빛나는 광채 커버를 위한 ‘다이아몬드 추출물’을 담은 ‘럭셔리 다이아 에센스’를 75% 함유해 보습감은 채우고 윤기 있는 피부를 완성해 준다.

또한 요철 없이 매끈한 피부 커버를 위해 피부 광채를 연출해 주는 ‘판상 파우더’와 깨끗한 피부결을 표현해 주는 ‘구상 파우더’를 함유해 매끈한 피부 표현을 완성해 준다.

자연스러운 피부 커버를 위해 4가지의 파운데이션 컬러를 하나의 팩트에 담은 4in1 라떼를 적용한 것도 특징이다. 4in1라떼는 우아한 피부톤 커버를 위한 ‘럭셔리 골드’와 생기 있는 피부 표현을 위한 ‘래디어스 핑크’, 화사한 피부톤을 위한 ‘톤업 화이트’, 피부 결점 커버를 위한 ‘스킨 베이지’ 4가지 색상으로 구성됐다.

여기에 미백, 주름개선, 자외선 차단(SPF50+/PA++++)이 가능한 삼중 기능성 화장품으로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100시간 커버에 의한 일시적 입체 리프팅 각도 개선과 입체 안면 윤곽 보정 효과를 확인 받았다.

이 외에도 100시간 주름 커버, 다각도 광채, 보습, 커버 등에 대한 지속 효과는 물론, 건조해지는 부위의 수분량 유지, 피부 자극 테스트 등을 완료했다.

에뛰드는 귀여운 오렌지 브라운 컬러의 곰 캐릭터인 ‘베어꾸’와 에뛰드 베스트셀러 ‘진저슈가’ 라인이 콜라보한 신제품인 ‘에뛰드 베어꾸 컬렉션’을 출시했다.

베어꾸는 하찮지만 당당한 성격의 스토리텔링과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소소한 일상을 컨셉으로 인기몰이 중인 캐릭터다. 이번 컬렉션에선 베어꾸의 부드럽고 폭신한 하루라는 컨셉으로, 베어꾸만의 귀여움이 에뛰드 제품과 만나면서 시너지를 발휘해 기대를 모으고 있다.

그중에서도 새롭게 선보이는 ‘진저슈가 멜팅 밤’은 시중에 흔히 보이는 멜팅 제형의 단점들을 보완해 끈적임 없이 입술을 얇고 부드럽게 감싸주는 고보습 컬러 립밤으로 눈길을 끈다.

텁텁함 없이 맑고 투명한 윤슬광으로 글로시한 볼륨감이 느껴지는 젤리 입술로 만들어주는 제품으로 뭉침 없이 버터처럼 부드럽게 녹아내리는 소프트 멜팅 텍스쳐가 강점이다. 컬러는 총 5가지로 구성됐다.

쏘내추럴은 바르는 순간부터 첫 컬러 그대로 유지되며 촉촉하고 입체감 입술로 연출시켜주는 ‘살버터 멜팅 립’ 3종을 내놓았다.

피부 온도에 균일하게 잘 녹는 연화능력이 모공을 막지 않아 피부보습 및 보호에 도움을 주는 비건 살버터가 함유된 립밤으로 고보습 립 트리트먼트 케어를 도와주는 #01 클리어밤, 화사한 코랄 한 방울로 생기를 올려주는 #02 클리어 피치, 입술 본연의 컬러에 자연스럽게 혈색을 쌓아주는 #03 클리어 베리 3가지 컬러로 출시됐다.

각질 부각과 뭉침이 없이 입술에 매끄럽게 도포 되며 수분이 날아가지 않도록 오일 보습 막을 형성하는 방패 보습 시스템이 건강하고 생기 있는 입술로 관리하는 데 도움을 준다. 또한 천연 오렌지 자연 향을 그대로 담아 싱그러운 향기를 전해주는 비건 인증 제품이다.

사진=1.에뛰드 2.쏘내추럴 3.브루케시아
사진=1.에뛰드 2.쏘내추럴 3.브루케시아

한편 스토어링크는 비건 및 클린 뷰티 트렌드에 민감한 2030 세대를 위한 스킨 인핸서 메이크업 브랜드 ‘브루케시아’를 새롭게 론칭했다.

브루케시아는 세상에서 가장 작지만, 다양한 환경에 빠르게 적응하는 특성을 지닌 카멜레온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했다. 고유함을 쌓아가는 시간과 노력이 건강함의 토대가 될 수 있도록 만드는 기본에 충실한 철학을 토대로 ‘스킨 인핸서(Enhancer, 개선제) 메이크업 브랜드’를 지향한다.

모든 제품 라인업은 피부 건강에 도움을 주는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예민한 피부의 소비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인체 피부 일차 자극 테스트를 거친다. 유해 성분과 동물성 원료를 배제해 전 제품 대상으로 한국 비건 인증도 획득했다.

제품 패키징에도 불필요한 요소들은 덜고 고유한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반영했다. 브루케시아는 지속가능성에 민감한 최근 소비자 니즈에 발맞춰 제품의 내용물부터 용기, 포장에 이르기까지 모두 클린 뷰티 트렌드에 부합하도록 구성했다.

메인 제품인 ‘스킨 인핸서 컴팩트 글로우 쿠션’은 피부를 진정시키는 병풀 추출물과 히알루론산을 더한 히알-시카 성분과 80% 수분 에센스를 함유하고 있어, 보습 및 진정 효과가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이외에도 선 베이스, 쉬폰 브러셔, 립스틱, 립 모이스처 밤 등 다양한 라인업으로 소비자들과 만난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