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기자의 화장품털기] '색다른 색조로 승부'... 차별화 내세운 메이크업 제품들
상태바
[최기자의 화장품털기] '색다른 색조로 승부'... 차별화 내세운 메이크업 제품들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3.07.21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 3주차 화장품 신상] 차별화 강조한 메이크업 신제품들
아워글래스, 스킨케어 기능 더한 베이스 제품
에크멀, 자유롭고 편안한 명도 강조 레드 립
쏘네추럴, 메이크업 세팅 픽서 미니로 출시
AGE20's, 드롭드롭드롭과 2번째 콜라보 팩트

<편집자주> 소비재 중 화장품만큼 다양한 유형을 갖고 있는 제품군은 드물다. 하루에도 수십, 수백개의 신상 화장품이 쏟아지고 있다. 2022년 기준, 국내 등록 1만 119개 화장품사에서 생산된 품목만 12만 4,004개에 이른다. 본지는 스킨케어, 메이크업, 바디, 헤어 등 화장품 트렌드를 품목별로 분석해 금주의 추천 화장품을 소개한다.

무더운 여름이 되면서 색조 화장품 신제품 출시가 주춤한 가운데 차별성을 내세운 이색 메이크업 제품들이 잇달아 출시돼 관심을 모으고 있다. 사진=1.아워글래스 2.에크멀
무더운 여름이 되면서 색조 화장품 신제품 출시가 주춤한 가운데 차별성을 내세운 이색 메이크업 제품들이 잇달아 출시돼 관심을 모으고 있다. 사진=1.아워글래스 2.에크멀

무더운 여름이 되면서 색조 화장품 신제품 출시가 주춤한 가운데 차별성을 내세운 이색 메이크업 제품들이 잇달아 출시돼 관심을 모으고 있다.

먼저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수입·판매하는 비건 지향 메이크업 브랜드 아워글래스(HOURGLASS)는 스킨케어와 메이크업 기능이 결합된 베이스 메이크업 ‘베일 하이드레이팅 스킨 틴트(이하 스킨 틴트)’를 선보였다.

물과 보습오일, 파운데이션 틴트를 최적의 비율로 배합한 워터 베이스 포뮬라로 하루 종일 촉촉하고 편안한 사용감을 선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피부 보습 기능이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는 메도우폼씨 오일과 보습 효과가 뛰어난 히알루론산 및 스쿠알렌이 함유돼 바르는 즉시 수분감을 채워준다. 브랜드의 신념에 따라 동물성 성분을 전면 배제한 100% 비건 포뮬라로 제작됐다.

아워글래스는 Essex 테스트 클리닉을 통해 사용자 33명을 대상으로 인체 적용 시험을 완료, 제품 사용 후 피부 수분 함량이 52% 즉시 증가한 것도 입증했다. 참가자 전원이 가벼운 발림성에 만족했으며, 제품 사용 후 피부가 숨쉬는 듯 편안하다고 응답했다.

또한 제품 사용 후 8시간이 경과한 뒤에도 사용자의 97%가 하루 종일 피부에 촉촉함 느껴지고, 편안하게 케어되는 것을 느꼈다고 답했다.

수분 크림처럼 가볍고 촉촉한 제형으로 피부와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는 10가지 색상으로 국내에 출시된 것도 특징이다. 밝은 피부부터 태닝된 어두운 피부까지 웜톤과 쿨톤, 18호~23호로 나뉘는 동양인의 피부에 잘 어울리는 색상으로 구성돼 자연스러운 피부톤과 피부결 보정이 가능하다. 인위적이지 않은 피부 표현으로 남녀 모두 쉽게 사용할 수 있다.

스킨케어 마지막 단계에서 수분크림을 바르듯 피부 중앙부터 바깥쪽으로 얇고 부드럽게 발라주면 투명하면서도 빛나는 피부표현을 완성할 수 있다.

에크멀은 뮤트로 필터링 한 레드로 압도적 편안함을 선사하는 ‘논-섹션 글로이 틴트 인포멀 레드(Informal red)’ 1종을 내놓았다.

낮은 채도와 은은한 명도로 뮤트(mute)함을 더한 소프트(soft) 레드 컬러로, 레드 특유의 강렬한 느낌을 덜어내 격식에 얽매이지 않고 자유롭고 편안한 일상적 레드 립 표현이 가능하다.

자연에서 온 흙빛 레드를 구현한 어두운 톤의 레드로 피부 톤이나 계절에 상관없이 자연스러운 혈색을 담백하게 표현해 주고, 색소 함량을 최소화해 부드러운 표현이 쌓이며 레이어링이 가능하도록 했다.

수직적 깊이가 느껴지는 멜로우 제형에 입체적이고 투명한 광택이 더해져 맑고 풍부한 표현의 물광 틴트 제품으로 광택이 오랜 시간 유지되며 40%의 높은 수분 함유량으로 시간이 지나도 건조하거나 뻣뻣해지지 않아 입술이 편안하다.

또한 특별한 어플리케이터를 지닌 이중 캡 용기로, 캡을 돌리면 나오는 ‘하트 팁’으로 내용물을 도포, 캡을 위로 열면 나오는 ‘글레이저 팁(Glazer Tip)’으로 광을 극대화하거나 입술 라인을 정리할 수 있다.

쏘내추럴은 베스트셀러 ‘올데이 타이트 메이크업 세팅 픽서’ 미니 사이즈를 출시했다. 강력한 메이크업 고정력이 특징인 올데이 타이트 메이크업 세팅 픽서의 35ml 버전으로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휴대하여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메이크업 전 사용 시 베이스 메이크업의 밀착력을 높여주고, 메이크업 후에는 지속력과 고정력을 높이는데 도움을 주어 피지와 땀 등으로부터 메이크업이 뭉치거나 지워지는 것을 케어해 깔끔한 피부 연출을 도와준다.

뿐만 아니라 미세하고 고운 안개 분사 방식으로 건조한 피부에 촉촉한 수분을 공급해 생기부여 및 피부 밸런스 조절에 도움을 주어 시간이 지나도 산뜻하고 끈적임 없는 보송한 피부결로 만들어준다.

사진=1.쏘내추럴 2.에이지투웨니스
사진=1.쏘내추럴 2.에이지투웨니스

한편 이색 콜라보레이션 제품도 눈길을 끈다. 애경산업의 대표 화장품 브랜드 ‘AGE20’s’(에이지투웨니스)는 제이와이제이인터네셔널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드롭드롭드롭’과 두 번째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싱그럽고 경쾌한 케이스 디자인을 적용한 ‘에센스 커버 팩트 뉴 오리지널 드롭드롭드롭 패턴 플레이 에디션’을 내놓았다.

케이스 디자인에 드롭드롭드롭 특유의 활기 넘치는 컬러와 패턴을 담은 제품으로 다양한 컬러와 패턴으로 일상에 다채로움을 선사한다는 콘셉트로 케이스가 디자인됐다.

이번 에디션에 적용된 ‘MY LUCKY BUDDY BERRY’(마이 럭키 버디 베리) 패턴은 드롭드롭드롭의 대표적인 모양인 클로버와 사랑스러운 꽃 모양을 나열해 안정감과 사랑스러움을 담았다.

‘LET’S DRP PLAY’(렛츠 디알피 플레이) 패턴은 선명한 오렌지 색상의 DRP 로고와 높은 채도의 발랄한 색상을 적용해 유쾌함을 강조했다.

이번 에디션은 자신의 피부 고민에 맞게 선택해 사용할 수 있도록 붉은기가 있는 피부를 위해 맑고 깨끗한 피부로 표현해 주는 ‘화이트 라떼’와 노란기가 있는 피부를 위해 화사하고 생기 있는 피부로 표현해 주는 ‘핑크 라떼’ 등 2종으로 출시됐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