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로 다른 바다에서'... 2023 국제해양영화제 21~23일 개최
상태바
'서로 다른 바다에서'... 2023 국제해양영화제 21~23일 개최
  • 강영범 기자
  • 승인 2023.07.16 1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도 아미르공원 일원과 해운대 영화의 전당서 열려
오는 21~23일까지 열리는 '2023 국제해양영화제' 포스터 사진=부산시

부산시가 오는 21일부터 23일까지 영도 아미르공원 일원과 해운대 영화의 전당에서 '2023 국제해양영화제'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부산시가 주최하고 국제해양영화제 조직위원회가 주관하는 ‘국제해양영화제’는 ‘바다와 영화의 도시 부산’에 걸맞은 국내 유일의 해양 전문 영화제로, 올해 6회째를 맞이한다.

특히 올해는 영도구(청장 김기재)의 후원으로 행사 장소를 기존 영화의 전당에서 영도구 아미르공원 일원으로 확대해 다양한 바다의 이야기를 담은 이번 영화제는 '서로 다른 바다에서:Across Different Seas'라는 주제 아래 10여 개 국가로부터 초청한 29편의 장·단편 해양 영화를 선보이는 등 동시 개최함으로써 영화제를 찾는 관람객들에게 더욱 다양한 즐길 거리를 선사할 예정이다.

개막작은 야생동물 영화감독 및 작가로 활동하며 에미상 등 다수를 수상한 마크 플레처의 '나의 돌로레스 이야기: Patrick and the whale'이 선정됐다.

관람객은 암컷 향유고래 ‘돌로레스’를 찾기 위한 패트릭의 여정과 감동적인 교감을 스크린을 통해 생생하게 접할 수 있으며, 수년간의 연구와 관찰을 통해 고래의 생활방식을 배워가는 패트릭의 이야기는 인간과 해양생물, 그리고 바다의 조화로운 삶에 대한 질문을 던진다.

주요 상영작으로는 서핑을 금지하는 쿠바 정부에 대항해 자유로운 바다 향유를 위한 서퍼들의 투쟁기 '하바나 리브레', 새만금간척사업으로 파괴된 국내 갯벌 생태계의 실상을 담은 '수라' 등이 있다.

개막식은 21일 오후 6시 영도 아미르공원 특설무대에서 개최되며, 홍보대사 최송현 배우의 사회와 밴드 '사우스카니발'의 축하공연으로 축제의 시작을 알린다.

이 외에도 영화제 기간동안 영화 상영 후 영화감독, 평론가, 해양전문가 등과 함께하는 관객과의 대화(GV) 프로그램과 해양 관련 체험 부스를 마련하여 단순한 영화 관람을 넘어 다양한 체험행사를 통해 영화제의 의미를 되새겨보는 의미 있는 시간을 선사할 계획이다.

한편 박형준 부산시장은 “부산 국제해양영화제는 해외 해양영화제의 주요 출품작들을 소개하는 자리이자 우리나라 바다의 이야기를 담은 국내 작품들을 상영할 수 있는 기회의 장으로 성장하고 있다”라며, “이번 영화제를 통해 많은 시민들이 세계의 다양한 바다와 소통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지길 바란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