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기자의 화장품털기] "잘 막고, 잘 씻자"... 무더위 겨냥 신제품들 봇물
상태바
[최기자의 화장품털기] "잘 막고, 잘 씻자"... 무더위 겨냥 신제품들 봇물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3.07.10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 1주차 화장품 신상] 여름 겨냥 선 케어와 클렌징 신제품들
에이지투웨니스, 골프존M과 콜라보 선 에디션
메이크힐, 촉촉한 삼중기능성 톤업 선크림
비레디, 선 케어 가능 톤 보정 신개념 톤 로션
샤이샤이샤이, SPF가 포함된 태닝로션 출시
입큰, 경북 영천 사과 명장 풋사과 담은 클렌징
오리진스, 천연유래지수 98% 혁신 이중 클렌저
리얼베리어, 여드름 피부 완화 도움 고체형 솝

<편집자주> 소비재 중 화장품만큼 다양한 유형을 갖고 있는 제품군은 드물다. 하루에도 수십, 수백개의 신상 화장품이 쏟아지고 있다. 2022년 기준, 국내 등록 1만 119개 화장품사에서 생산된 품목만 12만 4,004개에 이른다. 본지는 스킨케어, 메이크업, 바디, 헤어 등 화장품 트렌드를 품목별로 분석해 금주의 추천 화장품을 소개한다.

여름 시즌을 겨냥한 선 케어와 클렌징 제품들이 잇달아 출시돼 눈길을 끌고 있다. 사진=1.에이지투웨니스 2.메이크힐
여름 시즌을 겨냥한 선 케어와 클렌징 제품들이 잇달아 출시돼 눈길을 끌고 있다. 사진=1.에이지투웨니스 2.메이크힐

여름 시즌을 겨냥한 선 케어와 클렌징 제품들이 잇달아 출시돼 눈길을 끌고 있다. 본격적인 여름 시즌이 시작되면서 뜨거운 햇살에서 피부를 보호해 주는 선 케어 제품들과 자연 유래 저자극 클렌징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는 것.

먼저 애경산업의 대표 화장품 브랜드 AGE20’s(에이지투웨니스)는 골프존의 모바일 리얼 골프 게임 골프존M과 함께 ‘AGE20’sX골프존M 리미티드 에디션’을 선보였다.

올여름 골퍼 및 야외 활동을 즐기는 사람들을 위해 AGE20’s와 골프존M이 컬래버레이션한 제품으로 1회 사용만으로 13시간 동안 자외선 차단 효과를 유지해주는 ‘AGE20’s 스킨 핏 수분 선크림’, ‘골프존M 볼 마커와 클립’, ‘골프존M 스페셜 쿠폰’ 등으로 구성됐다.

메이크힐은 생기 가득한 저자극 ‘원피엘 톤업 선크림’을 내놓았다. 미백, 주름개선, 자외선 차단(SPF50,PA+++) 삼중 기능성 제품으로 원래 내 피부인 듯 자연스럽고 촉촉하게 톤업이 가능하다.

피부 속 수분을 유지시켜주는 워터 패킹 시스템(Water Packing System)과 핑크 미네랄 파우더가 촉촉한 핑크빛 생기를 부여하고, 모공과 피부 굴곡을 커버해주는 커버겔이 피부 요철을 메워 도자기 같은 매끈한 피부로 연출해준다.

또한 무기자차 100%로 저자극 테스트도 완료해 민감한 피부의 유아부터 성인까지 안심하고 사용 가능하고 백탁 없이 칙칙한 피부 톤과 결을 정돈할 수 있어 선케어 뿐만 아니라 메이크업 부스터 역할로도 적합하다.

아모레퍼시픽의 남성 토탈 스타일링 브랜드 비레디도 피부 보습, 진정 등 스킨케어 기능에 자연스러운 커버력을 더한 신유형 로션으로, 하나의 제품으로 피부 관리부터 톤 보정까지 완성하도록 도와주는 ‘트루 톤 로션’을 출시했다.

히알루로캄(HyaluroCalm)5X 기술이 적용돼 피부에 수분 공급과 보습, 진정 효과를 선사하며, SPF 50+ PA++++등급의 강력한 자외선 차단력도 갖췄다. 뷰티 유튜버이자 화장품 성분 전문가인 ‘디렉터파이’와 공동 개발한 제품으로 꼼꼼한 성분 검수를 거쳤으며, 안전성 테스트와 피부과 테스트 등을 완료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또한 피부 보정 효과도 경험할 수 있다. 바르는 즉시 피부 톤에 맞춰지도록 설계된 컬러 캡슐이 함유되어 피부 톤과 결을 정돈해주고 모공, 잡티, 주름을 자연스럽게 커버해준다.

제품 사용 전후를 비교한 임상 실험을 통해 사용 후 인상에서 느껴지는 피로도가 40% 감소하고 매력도는 46% 상승했다는 결과를 얻어 제품의 효과를 입증했다.

파인크로스의 스킨케어 브랜드 샤이샤이샤이는 SPF 태닝로션인 ‘파지티브 선 태닝 워터리 크림’을 내놓았다. SPF가 포함된 태닝로션은 화상 등 피부 손상을 일으키는 UV-B 자외선을 차단하는 효과를 가져 태닝 시 선번을 막을 수 있다.

또한 태닝로션 개발에 있어 실제 태닝 제품 유저인 서퍼들과 1년간의 품평을 통해 제품을 개발했다는 것도 특징이다.

사진=1.비레디 2.샤이샤이샤이
사진=1.비레디 2.샤이샤이샤이

한편 무더위 속 저자극 클렌징 제품 출시도 계속 이어지고 있다. 먼저 이넬화장품의 대표 브랜드 입큰은 경북 영천의 사과 명장이 키운 영양분 가득한 풋사과를 오롯이 담아 세안 후에도 건조하지 않게 해주며, 조밀하고 풍성한 거품이 메이크업과 피부 속 노폐물까지 제거해 주는 ‘그린 애플 비건 클렌징 폼’을 선보였다.

pH 5.5의 약산성 클렌징 제품으로 피부의 밸런스를 유지해 건강한 피부 케어에 도움을 주며 진정과 수분 케어 성분인 자작나무수액, 브로콜리추출물, 어성초추출물, 센텔라추출물 등을 함유해 세안 후에도 자극 없이 편안하고 촉촉하게 해준다.

뿐만 아니라 동물성 원료를 사용하지 않은 100% 비건 처방으로 한국 비건 인증을 완료했으며 유해성분을 최소화한 안심클린 처방과 사탕수수로 만든 친환경 지류, 콩기름 잉크를 사용한 패키지로 피부는 물론, 환경까지 생각했다.

오리진스는 천연유래지수 98%의 혁신적인 이중 클렌저 제품 ‘첵스 앤 밸런스 밀키 오일 클렌저’를 출시했다. 오일 기반 성분의 층과 수성 기반 성분의 층으로 구성돼 있으며, 이 두 단계가 함께 섞이면서 피부에 남아있는 메이크업 성분과 다른 피부 불순물을 부드럽고 효과적으로 제거한다.

클렌징 단계에서 피부를 건조시키거나 수분을 제거하지 않으며, 피부에 유해한 외부 환경적 요소로부터 피부를 보호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오일 기반의 자연 유래 쌀 오일, 아몬드 오일, 스쿠알란, 그리고 에스터가 피부에 남아있는 불순물을 부드럽게 용해시키고, 피부의 메이크업 성분으로부터 피부를 정화하고 편안하게 세정해준다.

수성 기반에는 자연 유래 귀리 추출물과 글리세린이 함유돼 있으며 오일 기반과 수분 성분의 2중 포뮬라를 흔들어 활성화 시킨 뒤, 물을 첨가하면 질감이 오일에서 밀키 블룸(Milky Bloom)으로 변한다. 이는 피부의 수분 레벨을 유지하고 부드럽게 만들어 준다.

민감한 피부를 포함한 모든 피부 유형에 적합한 제품으로 피부 친화적 pH를 지니며, 피부과 검사 및 안과 검사 테스트도 완료했다.

무더위 속 저자극 클렌징 제품 출시도 계속 이어지고 있다. 사진=1.입큰 2.오리진스 3.리얼베리어
무더위 속 저자극 클렌징 제품 출시도 계속 이어지고 있다. 사진=1.입큰 2.오리진스 3.리얼베리어

네오팜의 피부장벽 전문 더모 코스메틱 브랜드 리얼베리어는 여드름 기능성 완화 인증을 받은 고체 비누 ‘컨트롤-T 아크네 솔루션 티트리 클렌징 바’를 선보였다. 여드름 피부 완화에 도움이 되는 살리실산을 함유해 과잉 피지 및 트러블을 케어 하는 고체형 솝이다.

건강한 피부의 pH와 유사한 약산성 제품으로 풍성하고 조밀한 거품이 자극 없이 촉촉한 마무리감을 선사한다. 뿐만 아니라 거품 망이나 샤워 타올 등을 활용해 바디 워시 대신으로 사용할 수 있어 여름철 등, 가슴 등 바디 트러블 케어용으로 멀티 사용 가능한 것 역시 장점이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