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기자의 화장품털기] "올 여름엔 이런 컬러 어때"... 이색 색조 눈길
상태바
[최기자의 화장품털기] "올 여름엔 이런 컬러 어때"... 이색 색조 눈길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3.07.10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 1주차 화장품 신상] 여름 시즌 겨냥 차별화된 메이크업 신제품들
아모레, NCT와 협업한 젤 네일글레이즈
페리페라, 말티즈 아카이브와 협업 제품
코드 글로컬러, 차별화 내세운 리뉴얼 7종
이니스프리, 착붙 베이스 메이크업 2종
피카소 꼴레지오니, 여름 한정 에디션 눈길

<편집자주> 소비재 중 화장품만큼 다양한 유형을 갖고 있는 제품군은 드물다. 하루에도 수십, 수백개의 신상 화장품이 쏟아지고 있다. 2022년 기준, 국내 등록 1만 119개 화장품사에서 생산된 품목만 12만 4,004개에 이른다. 본지는 스킨케어, 메이크업, 바디, 헤어 등 화장품 트렌드를 품목별로 분석해 금주의 추천 화장품을 소개한다.

본격적인 여름 시즌 시작을 알리는 7월 1주차에는 차별화를 내세운 다양한 이색 메이크업 제품들이 출시돼 관심을 모았다. 사진=1.아모레퍼시픽 2.페리페라
본격적인 여름 시즌 시작을 알리는 7월 1주차에는 차별화를 내세운 다양한 이색 메이크업 제품들이 출시돼 관심을 모았다. 사진=1.아모레퍼시픽 2.페리페라

본격적인 여름 시즌 시작을 알리는 7월 1주차에는 차별화를 내세운 다양한 이색 메이크업 제품들이 출시돼 관심을 모았다. 다양한 콜라보레이션을 시작으로 새로운 컬러 리뉴얼, 여름 한정 제품까지 등장하며 여름 색조 전쟁을 예고했다.

먼저 아모레퍼시픽은 SM엔터테인먼트 소속 그룹 NCT와 협업해 한정판 ‘NCT DREAM 젤 네일 글레이즈’를 선보였다. NCT는 한국, 일본, 태국, 미국 등 다국적 멤버로 구성된 그룹으로, NCT 127, NCT DREAM, WayV, NCT U 등 다양한 유닛이 전 세계적으로 활약하고 있다.

이번 제품은 평소 드레스 코드를 중시하고 네일 아트로 룩을 완성하는 NCT의 팬덤 ‘NCTzen’의 문화에 착안해 기획됐다. 출시 제품은 총 3가지 디자인으로, 각각 NCT DREAM의 앨범 커버 디자인을 담아냈고 제품명은 NCT DREAM의 응원 구호인 ‘쩗쭓짧(쩔어주자 파이팅)’을 활용했다.

‘1호 쩗!’은 앨범 ‘맛(Hot Sauce)’의 디자인을 옮겨 담아 채도 높은 레드를 비롯한 선명한 컬러감이 키치한 느낌을 선사하고 ‘2호 쭓!’은 앨범 ‘Hello Future’의 몽환적인 분위기와 파스텔톤의 컬러감을 담아내 싱그럽고 밝은 느낌을 연출해준다. 이어 ‘3호 짧!’은 앨범 ‘Glitch Mode’의 분위기를 반영해 깔끔하고 시크한 블랙 앤 화이트를 룩을 연출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3가지 제품 모두 반경화 젤 타입으로 손톱 사이즈에 맞춰 제품을 붙인 후 젤 램프로 구우면 오랜 기간 유지할 수 있다. 또한 NCT DREAM 포토 카드도 함께 구성해 특별함을 더했으며, 2개 이상 구매 시 젤 램프를 500원에 구매하거나 무료로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페리페라는 Z세대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는 패션 브랜드 와이케이스튜디오의 말티즈 아카이브와 협업을 진행, 콜라보레이션 제품을 한정수량으로 론칭했다.

와이케이스튜디오는 돌고래를 키우고 싶어 하던 디자이너의 꿈에서 출발된 엉뚱하지만 사랑스러운 무드를 선보이는 패션 브랜드로 최근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번 콜라보 제품은 ‘페리 컬러는 못 참지!’라는 컨셉으로, 참을 수 없는 페리페라와 참을성 없는 말티즈의 만남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제품은 ‘올테이크 무드 팔레트’, ‘올테이크 무드 라이크 팔레트’, ‘잉크 무드 글로이 틴트’, ‘맑게 물든 선샤인 치크’, ‘잉크 올 블랙 카라’ 등 브랜드 스테디셀러로 구성됐다.

화려한 제품 디자인과 여름에 잘 어울리는 마젠타 핑크 무드 컬러 구성으로 눈길을 끄는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판매 수익금 일부를 기부해 유기 동물의 보호와 치료를 지원할 예정이다.

페리페라는 이번 말티즈 아카이브 콜라보 제품 출시 기념으로 7월 한 달간 콜라보 제품을 올리브영과 클럽 클리오 몰에서 최대 2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할 예정이며, 슈즈참, PVC 파우치, 미니 에코백, 스티커 등 다양한 굿즈도 증정한다.

사진=1.코드 글로컬러 2.이니스프리
사진=1.코드 글로컬러 2.이니스프리

LG생활건강의 코드 글로컬러는 프라이머, 팩트, 블러셔 등 인기 제품을 리뉴얼한 ‘코드 글로컬러(by Glint)’ 7종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Effortless Beauty(최소한의 노력, 확실한 매력)’라는 브랜드 슬로건 아래 차별화된 카테고리의 제품들로 사랑 받아 온 코드 글로컬러와 특유의 밝은 색감으로 반짝이는 일상을 추구하는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글린트’의 건강한 에너지가 만나 탄생됐다.

‘픽스온 프라이머 3종’, ‘오일컷 팩트 및 파우더’, ‘무드터치 블러셔’ 등 총 6종의 제품이 기존 성분이나 제형을 개선해 리뉴얼됐으며 베이스 메이크업 후에 사용하는 팩트 제형의 프라이머인 ‘픽스온 프라이머 인 팩트’가 새롭게 출시됐다.

대표 제품인 ‘픽스온 프라이머’는 사과나무 추출 성분인 플로레틴을 담은 처방으로 모공커버에 도움을 주고 메이크업이 무너지지 않도록 빈틈없이 밀착시켜준다.

가벼운 워터젤 제형으로 건조함 없이 쫀쫀한 피부 표현을 연출해 주는 ‘픽스온 프라이머 하이드로’, 자연스러운 톤업이 가능한 ‘픽스온 프라이머 톤베이스’까지 사용자의 피부 타입에 따라 선택해 사용이 가능한 것도 특징이다.

이니스프리는 피부에 부드럽게 밀착돼 매끈한 피부로 연출해 주는 ‘라이트 피팅 파운데이션’과 ‘라이트 글로우 쿠션’을 선보였다.

‘라이트 피팅 파운데이션’은 일명 ‘3-NO (NO 다크닝, NO무너짐, NO 뭉침이나 들뜸) 파데’로, 아무것도 바르지 않은 듯 피부에 얇고 균일하게 밀착 커버돼 자연스러운 피부 표현이 가능하다.

다양한 피부 톤에 딱 맞게 골라 사용할 수 있도록 아이보리(17N), 로제 바닐라(21C), 바닐라(21N), 진저(23N)의 4가지 메인컬러로 출시됐다. 용기 또한 ‘재생 유리’ 원료 사용, ‘메탈 프리 펌프 소재’를 사용해 별도 분리 작업 없이 그대로 분리 배출이 가능하도록 실용성을 더했다.

함께 출시된 ‘라이트 글로우 쿠션’은 바르는 순간 마치 내 피부 같은 자연스러운 윤기를 더하는 ‘꾸안꾸’ 쿠션이다. 피부에 스미듯 얇게 밀착돼 자연스러운 윤기와 커버를 연출해준다. 또한 가볍지만 보습감과 밀착력이 뛰어난 컴포트 글로우 텍스처로 속당김 없이 촉촉함을 놓치지 않은 것도 장점이다. 바닐라(21N), 진저(23N) 두 가지로 출시됐으며 가벼운 사용감이 더해져 데일리템으로 활용하기 적합하다.

소산퍼시픽은 여름 시즌을 맞아 피카소 꼴레지오니 베스트셀러로 구성된 ‘레몬&크림소다 에디션’을 내놓았다. 사진=소산퍼시픽
소산퍼시픽은 여름 시즌을 맞아 피카소 꼴레지오니 베스트셀러로 구성된 ‘레몬&크림소다 에디션’을 내놓았다. 사진=소산퍼시픽

한편 소산퍼시픽은 여름 시즌을 맞아 피카소 꼴레지오니 베스트셀러로 구성된 ‘레몬&크림소다 에디션’을 내놓았다. 이번 에디션 브러쉬 세트는 상큼한 레몬 컬러와 달달한 크림소다 컬러 디자인으로 제작된 것이 특징이다.

또한 피카소에서 처음으로 출시하는 ALL 인조모 브러쉬 세트로 프리미엄 인조모를 사용해 부드러운 사용감과 자연스러운 메이크업 연출이 강점이다.

제품은 3종(EYE)과 5종(FULL) 세트로 구성됐으며 3종 세트 구매 시에는 듀얼 미러를, 5종 세트 구매 시에는 듀얼 미러와 메쉬 파우치를 함께 구성해 증정한다. 또한 브러쉬 별 크기에 맞는 피카소 꼴레지오니 실리콘 브러쉬 커버도 제공된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