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날 보양식 판매 나선 유통街... 백숙·전복·장어 등 다양함 무장
상태바
복날 보양식 판매 나선 유통街... 백숙·전복·장어 등 다양함 무장
  • 이준영 기자
  • 승인 2023.07.05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마트, 영계백숙·장어 초밥 등 할인
롯데마트·슈퍼, 삼계탕 재료와 신선식품 할인
홈플러스, '복날 홈 보양식' 행사를 전개
이마트 키친델리 매장 전경. 사진= 이마트
이마트 키친델리 매장 전경. 사진= 이마트

유통업계가 초복을 앞두고 보양식 판매에 나선다. 영계백숙부터 전복, 장어 등 다양한 품목을 할인 판매한다.

먼저 이마트는 오는 6일부터 12일까지 일주일간 델리 여름 시즌 먹거리 할인전 행사를 진행하고 영계 백숙, 장어 초밥 등을 할인 판매한다. 대표 상품인 ‘키친델리 영계 백숙(팩·마리)'은 국내산 삼계 60호를 매장에서 매일 직접 한방 육수로 끓여 포장한 상품으로, 집에서 간편하게 데워 먹을 수 있다.

이와 함께 대표 보양식인 장어에 데리야끼 소스를 조합한 '스시-e 양념장어초밥(10입)'은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정상가 대비 2,000원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또한 이번에 새롭게 출시한 '어메이징 해물 누룽지탕' 역시 같은 기간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2,000원 할인한다.

이 밖에도 이번 여름 시즌에 새롭게 출시한 '장어&오차즈케 덥밥'은 고소한 장어 덮밥을 먹다가 별도 포장된 오차즈케 가루를 뿌리고 물이나 차를 넣어 오차즈케로 즐길 수 있는 실속형 상품으로 기획해 선보인다.

롯데마트 서울역점에서 닭고기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의 모습. 사진= 롯데마트
롯데마트 서울역점에서 닭고기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의 모습. 사진= 롯데마트

롯데마트와 슈퍼는 오는 12일까지 삼계탕 재료와 다양한 보양 신선 식품을 저렴하게 판매한다. 롯데마트는 '백숙용 영계(500g·냉장·국산)'를 10일, 11일 2일간 행사카드(롯데·KB국민·신한·우리) 결제 시 40% 할인한 가격에 판매한다.

또한, 삼계탕이나 간편 보양식에 같이 넣어서 먹기 좋은 재료들도 할인 판매한다. 롯데마트는 ‘간편삼계탕재료 (30g*2입·국산)'을 2개 구매 시 20% 할인을 적용해 판매한다. 

이외에도 '불릴 필요 없는 통녹두(500g)', 삼계탕에 필수로 들어가는 인기 잡곡류 '찹쌀, 현미, 찰현미(1.8kg·국산)'는 1+1으로 제공한다. 롯데슈퍼도 '삼계탕용 인삼(60g)'과 '수삼(18g·한뿌리)'을 행사카드 결제 시 할인된 가격에 선보이고, 닭의 잡내를 잡아줄 '깐마늘(500g·봉)'도 저렴하게 선보인다.

더불어 손쉽게 조리해 먹기 좋은 간편 삼계탕을 저렴한 가격에 준비했다. 롯데마트는 인기 브랜드 상품인 'CJ 비비고 삼계탕(800g)'을 행사카드 결제 시 10% 할인 혜택을 적용해 판매한다. '오뚜기 옛날 삼계탕(900g)'과 '동원 양반 보양 삼계탕(900g)'은 2개 이상 구매 시 개당 10% 할인을 제공하고, 행사카드로 전액 결제 시 10% 추가 할인을 제공한다. 롯데슈퍼도 인기 브랜드 간편 삼계탕 외에 '마니커 녹두 삼계탕(900g)'과 '풀무원 산삼 배양근 삼계탕(800g)'을 할인 판매한다. 이외에도 롯데마트와 슈퍼는 전복, 장어와 같은 보양 수산물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인다. 

홈플러스는 다가오는 초복을 맞아 6일부터 12일까지 집에서도 푸짐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복날 홈 보양식' 행사를 전개한다.

먼저 국내산 냉장 생닭 전품목을 행사카드 결제 시 최대 40% 할인한다. 삼계탕 재료 모음 3종은 4990~5490원에 판매하며 2개 이상 구매 시 1000원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찹쌀(3.5kg)은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 대상으로 50% 할인해 판매한다.

집에서 끓이기만 하면 되는 다양한 삼계탕 간편식도 행사가에 내놓는다. '그대로 끓이는 삼계탕(580g)'은 행사카드 결제 시 20% 할인, 자사브랜드(PB) 상품 '홈플러스시그니처 홈밀 전통·전복 삼계탕(900g)'은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 대상으로 2000원 할인해 판매한다.

삼계탕 외에도 여름철 보양식으로 잘 알려진 전복, 한우 등 수·축산물도 할인한다. 완도 전복 전품목과 '국내산 손질 자포니카 민물장어'는 각각 50%, 40% 할인하고, '한마리 데친 문어'는 행사카드 결제 시 30% 할인 판매한다.

이근우 롯데마트 축산팀 MD(상품기획자)는 "삼복의 시작인 초복을 맞아 소비자들의 원기회복을 위해 대규모 초복 행사를 기획했다"며 "영계와 토종닭의 수요가 늘어 시세가 증가하는 가운데 사전계약을 통해 원가를 낮춘 만큼 저렴한 가격의 닭고기를 구매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