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절 연휴 특수 노린다"... 유통街, 설맞이 할인 행사 총력
상태바
"명절 연휴 특수 노린다"... 유통街, 설맞이 할인 행사 총력
  • 이준영 기자
  • 승인 2023.01.18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高 상황서 실속·혼합형 선물 인기
설 막바지... 간편식·조리제품 행사
롯데마트 서울역점에서 즉석 조리 식품을 쇼핑하고 있는 고객 모습. 사진= 롯데마트
롯데마트 서울역점에서 즉석 조리 식품을 쇼핑하고 있는 고객 모습. 사진= 롯데마트

유통업계가 설 명절을 앞두고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특히 이번주 연휴 시작 전 다양한 행사로 고객 발길을 잡기에 총력을 펼친다.

올해 설 명절은 고물가·고금리·고환율 등 3고(高) 상황에서 맞이한만큼 실속·혼합형 선물이 인기를 얻었다. 현대백화점이 올해 설 선물세트 판매기간인 지난 2일부터 15일까지 고객이 원하는 한우 부위·용량을 선택할 수 있는 '나만의 한우 선물' 세트 매출을 중간 분석한 결과 '한우·와인 패키지' 선물세트 700세트가 완판됐다.

이와 함께 이마트가 12월 1일(D-52일, 사전예약 시작)부터 1월 16일(D-6일, 본세트 판매) 선물세트 실적을 분석한 결과, 5-10만원 실속 세트, 20만원 이상의 프리미엄 세트 매출이 동시에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12월1일부터 1월16일까지 전년 동기 대비 20만원 이상 선물세트 매출은 2.7%, 5-10만원 가격대의 선물세트 매출은 12.9% 가량 증가했다.

실제, 신선 설 선물세트 매출순위를 봐도, 1위는 5-10만원 가격대의 '나주 전통배 세트', 2위는 축산 세트 중 가격대가 저렴한 ‘미국 냉동 LA식 갈비세트’, 3위는 5만원-10만원 가격대의 '저탄소 인증 사과&배 혼합 세트'가 차지하는 등 실속세트가 강세로 나타났다.

설 연휴 시작을 앞두고 주요 유통업체들은 막바지 행사가 한창이다. 

롯데마트는 18일부터 25일까지 명절 먹거리 행사를 진행한다. 지난해 판매 데이터를 기반으로 명절 전후 고객 수요가 크게 증가한 간편식과 즉석 조리 식품 위주로 행사를 준비했다. 

더불어 명절에 어울리는 즉석 조리 식품도 다양하게 준비했다. '갈비양념 목살구이(팩)'와 '통째먹는 큰 새우튀김(9입)', '전통 잡채(100g)' 등을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제수 음식인 '모듬전(100g)'과 '모듬나물(100g)'은 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 판매한다.

이 외에도 명절 장바구니 부담을 덜고자 신선 먹거리 행사를 진행한다. 먼저 엘포인트 회원에게 제수 음식에 필수 재료인 '1등급 한우 국거리·불고기(각 100g/냉장)'와 '1등급 한우 육전용 홍두깨살(300g/냉동)'을 각 30% 할인 판매한다. 그리고 호주산 '곡물비육 소 앞다리살 불고기용(100g·냉장)'과 '곡물비육 홍두깨살 육전·장조림용(각 100g·냉장)'을 행사카드(롯데·KB국민·신한·NH농협·우리카드) 구매 시 30% 할인한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인다. 

또한 '제수용 도미(마리·해동·국산)', '제수용 국산 데친문어'(100g·냉장·국산)', '간편 수제 명태살(500g·냉동·원산지 별도표기)'을 '수산대전'을 통해 20% 할인 판매한다. 모임용 수산물로는 '킹크랩(100g·냉장·러시아산)'과 '노르웨이 생연어(100g·냉장·노르웨이산)'를 준비, 행사카드 결제 시 각 30%, 20%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사진= HDC아이파크몰
사진= HDC아이파크몰

HDC아이파크몰은 다가오는 설 명절을 맞아 설 선물 준비 및 설 연휴 기간 동안 알찬 쇼핑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할인 행사를 진행 한다.

아이파크몰 용산점은 25일까지 수입그릇 리빙샵 홈스위트홈의 부가티 한식기 2인조 50%, 빌레로이앤보흐 아우든 접시 3P세트 40%, 코스메틱, 향 전문 브랜드 아로마코의 마르세유솝 3종세트 33%, 바오밥콜렉션 기프트세트 20%, 이바돔 옻칠 물푸레나무 도마 15% 등 감사의 마음을 담아 선물하기 좋은 상품을 모아 특별 할인가로 판매 한다. 

또, 효도 선물로 제격인 안마의자를 최대 30% 저렴한 가격에 만나 볼 수 있는 안마의자 브랜드 리쏘와 오씸의 '진열 특가전'을 19일부터 내달 1일까지 총 13일간 리빙파크 4층 행사장에서 진행 한다.

장난감과 완구 등을 판매하는 아트 토이 브랜드 플레이모빌에서는 인기상품 8종을 최대 40% 할인 판매 하며 프리미엄 키즈라이프스타일 편집숍 스텔라 스토리즈와 베네통키즈에서는 최대 3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아이파크몰 고척점에서도 다양한 할인혜택과 사은품 증정 이벤트를 진행 한다. 

소파 및 리빙 액세서리 전문 브랜드 요기보에서 기능성 소파와 바디필로우, 쿠션, 캐릭터 인형 등 전 상품 10~15% 할인 판매 하며 유니클로 매장에서는 크루넥 스웨터, 옥스포드 셔츠, 배기 진, 와이어리스 브라 등의 상품을 1만원 특별 할인된 가격에 만나 볼 수 있다. 

롯데온은 설 선물 배송 시기를 놓친 고객에게 마음을 전할 기회를 제공한다. 설을 맞아 18일부터 24일까지 '롯데모바일상품권 선물하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행사 기간에는 롯데온 단독으로 롯데모바일상품권을 최대 3% 할인 판매하며, 선물하기 기능을 이용해 롯데모바일상품권 10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롯데모바일상품권 50만원, 1만원 등을 증정한다. 롯데모바일상품권은 구매 즉시 받는 사람에게 메시지를 통해 전달되며, 롯데모바일상품권 앱이나 1회용 바코드를 통해 사용 가능하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