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주의 유통街] 가을 고객 노린 이벤트·할인 행사 '풍성'
상태바
[이주의 유통街] 가을 고객 노린 이벤트·할인 행사 '풍성'
  • 이준영 기자
  • 승인 2022.09.30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마트, 아이폰·애플워치 사전예약
스파오, 펠실베니아 협업 컬렉션 출시
무인양품, 소나무 가구 시리즈 출시
'하남시 가치온 기획전 with 스타필드 하남'
신라免, 환율 보상 혜택 추가 지급
신세계免, '골든 위크 페스티벌'
시몬스침대, 'FW 웨딩 프로모션'
다이소. 'PAYCO 이벤트'
이마트 성수점 내 에이스토어에서 고객이 모바일 기기를 구매중이다. 사진= 이마트
이마트 성수점 내 에이스토어에서 고객이 모바일 기기를 구매중이다. 사진= 이마트

유통업계가 가을을 맞이해 인테리어, 여행 등 다양한 가을 수요를 잡기 위한 이벤트를 펼치고 있다. 특히 아이폰과 애플워치 신규 모델 사전 예약 등이 눈길을 끈다.

이마트는 아이폰14 등 애플 신제품을 다양한 혜택과 함께 구매할 수 있는 사전예약을 시작한다.

이마트는 전국 에이스토어 79개점에서 10월 6일까지 애플이 최근 출시한 신제품 아이폰14 시리즈를 비롯해 애플워치8 등의 사전 예약을 접수한다. 아이폰14 시리즈의 정식 출시일은 10월 7일이다.

이마트 에이스토어에서는 애플 신제품 사전 예약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아이폰 예약 고객을 대상으로 24개월 카드 무이자 할부, 행사 카드 구매 시 최대 9만원 할인, 정품케이스·충전기 동시 구입 시 50% 할인 행사 등을 진행하며, 아이폰14와 에어팟 프로 1세대를 동시에 구매하면 최대 17만원 할인된다.

스파오-펜실베니아 협업 컬렉션 룩북 이미지. 사진= 이랜드
스파오-펜실베니아 협업 컬렉션 룩북 이미지. 사진= 이랜드

이랜드 스파오는 미국 명문 사립대학교 펜실베니아(유펜)와 협업한 컬렉션을 출시했다. 이번 협업 컬렉션은 펜실베니아 대학교 공식 캠퍼스룩의 헤리티지를 스파오의 감성으로 재해석해 레트로 감성과 트렌드를 제품에 함께 녹여냈다.

전통 아이비리그 룩과 프레피 캠퍼스 룩의 헤리티지와 정체성은 살리면서, 스파오의 고품질 원단과 최상위 자수기법을 통해 고급스러운 캠퍼스 룩을 완성했다.

스파오의 펜실베니아 컬렉션은 가을과 겨울시즌 일상 속에서 편하게 착용할 수 있는 후드티와 맨투맨으로 만나볼 수 있다. 모두 남녀 공용이며 후드티는 블랙과 그레이 2가지 색상, 맨투맨은 버건디, 네이비, 크림, 그레이 총 4가지 색상으로 선보였다.

소나무 가구 제품 이미지. 사진= 무인양품
소나무 가구 제품 이미지. 사진= 무인양품

무인양품은 어떤 공간에도 잘 어울리는 '소나무 가구 시리즈'를 출시한다. 이번 시리즈는 소프트 우드 중 가구에 사용되는 대표적인 소재인 소나무를 활용하여 ▲유닛선반 ▲목제 거울 ▲침대 ▲로우 접이식 테이블로 구성했다.

무인양품은 그동안 떡갈나무와 호두나무 소재의 원목가구를 취급해 왔으나 '소나무 가구 시리즈'로 비교적 가볍고 합리적인 가격대의 밝은 톤 소나무를 사용한 가구를 제공해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히고자 한다. 

이번 시리즈를 기획한 무인양품 상품팀MD 임승혁 매니저는 "소나무 소재의 장점을 살려 밝고 가벼운 분위기로 생활 공간을 구성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선택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했다"며 "'이것으로 충분하다'라는 기분을 느낄 수 있도록 어디에나 잘 어울리면서 생활에 필요한 가구를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가치온 기획전' 이미지. 사진= 신세계프라퍼티
'가치온 기획전' 이미지. 사진= 신세계프라퍼티

스타필드 하남은 경기도, 하남시와 함께 사회적경제기업의 제품 홍보와 판로 확대를 위한 '하남시 가치온 기획전 with 스타필드 하남'을 10월 3일까지 진행한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 번째 진행하는 '하남시 가치온 기획전 with 스타필드 하남'은 코로나 유행으로 인한 경기 침체와 홍보 기회 축소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회적경제기업의 유통망 구축과 판로 개척을 돕는 한편, 고객들이 사회적경제기업을 자연스럽게 접하고 가치소비에 동참할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올해는 2회째를 맞는 만큼 감성 버스킹과 토크 콘서트까지 더욱 풍성하게 준비했다. 색다른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통해 고객들이 '협동'과 '상생'의 가치를 지향하는 사회적경제에 대해 보다 쉽게 이해하고, 일상 속 나의 소비가 사회에 미칠 변화를 한 번 더 생각해보며 서로 공감하는 장을 제공할 예정이다.

신라면세점 서울점 전경. 사진= 신라면세점
신라면세점 서울점 전경. 사진= 신라면세점

신라면세점에서는 이달 발표된 면세한도 상향 및 내달 예정인 일본 무비자 여행 재개 등으로 인해 해외여행 수요가 높아지는 추세를 반영해 실속 있는 면세 쇼핑을 위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확대한다. 

먼저 신라면세점 서울점은 11월 14일까지 당일 면세 환율이 1400원 이상인 경우 구매금액의 최대 7%에 달하는 '환율 보상 혜택'을 추가로 지급한다. 이로써 '환율 보상 혜택'은 구매금액의 최대 14%에 달하게 된다. 아울러 당일 1500달러 이상 구매한 고객들에게는 '출국 시 공항에서 사용 가능한 라운지 이용권'을 지급한다.

신라면세점 인천공항점은 방문만 하더라도 사용 가능한 1만 S리워즈 포인트를 지급한다. 또한 150달러 이상 구매 시 추가로 1만 S리워즈 포인트를 지급하며, 500달러 이상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신라면세점 에코백을 증정하고 있다. 

신라인터넷면세점은 출국 정보만 입력해도 100달러 이상 구매 시 사용 가능한 인터넷점 전용 5,000 S리워즈 포인트를 지급한다. 또한 하루에 한 번 출석 시 인터넷점 전용 100 S리워즈 포인트를 지급하며, 7회를 달성하면 70달러 이상 구매 시 사용 가능한 인터넷점 전용 4,000 S리워즈 포인트를 추가로 지급한다.

'골든 위크 페스티벌' 이미지. 사진= 신세계면세점
'골든 위크 페스티벌' 이미지. 사진= 신세계면세점

신세계면세점은 10월 1일부터 10일까지 골든 위크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퀴즈 이벤트를 참여하면 응모자 전원에게 온라인몰에서 사용 가능한 썸머니 1,000원, 추첨을 통해 신세계상품권 3만원권(50명)과 스타벅스 카페 아메리카노(100명)를 증정한다. 또한 페스티벌 기간 내 오프라인점 구매 고객에게 썸머니 최대 2만원을 추가 증정한다.

이와 별도로 10월 한 달간 온라인몰에서 에스티로더, 조말론, 라메르, 포레오 등 화장품부터 시계, 패션까지 약 150개 브랜드를 30%에서 최대 90%까지 할인한다.

또한 10월 한 달간 신세계면세점 온라인몰에서 스마일페이로 결제한 구매 고객 대상으로 5, 10, 30, 50만원 구매 금액의 10%에 해당하는 5천 원, 1만 원, 3만 원, 5만 원의 결제 할인 포인트를 1종류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더불어 스마일페이는 결제 시 0.5% 스마일캐시를 자동으로 적립해 주며 이때, 1회 최대 5,000원까지 적립 가능한데 적립횟수에는 제한이 없다는 것도 장점. 이 외에도 스마일카드로 결제 시 구매금액의 2%가 스마일캐시로 적립되는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여기에 환율 보상 이벤트도 진행한다. 환율이 1,450원 이상일 경우, 300달러부터 1만 달러까지 구매 시 9만원부터 320만원까지 보상해준다.

웨딩프로모션 이미지. 사진= 시몬스 침대
웨딩프로모션 이미지. 사진= 시몬스 침대

시몬스는 가을 결혼 성수기를 맞이해 'FW 웨딩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시몬스 침대는 혼수를 준비하는 예비부부 및 신혼부부들을 위해 ▲특정 매트리스 최대 30% 할인 ▲신제품 침대 프레임과 룸세트, 퍼니처 10% 할인 ▲특정 침대 프레임과 룸세트, 퍼니처, 베딩 30% 할인 ▲매트리스 혹은 특정 금액 이상 구매 시 사은품 증정 등 풍성한 혜택을 선사한다.

FW 웨딩 프로모션과 별도로 '웨딩 패키지'도 선보인다. 이 패키지를 통해 국내 주요 특급호텔들이 기본 사양으로 선택하는 뷰티레스트 '지젤'을 포함해 '버나드'와 '엘리너' 등 인기 매트리스 3종 중 하나와 국민 프레임 'D2178' 등 특정 프레임을 함께 구매하면 10% 할인 혜택을 얻을 수 있다. 

이와 함께 풍성한 사은품도 증정한다. 프로모션 기간 중 ▲매트리스 구매 시 동일 사이즈 매트리스 커버 1종 ▲매트리스 포함 해 500만원 이상 구매 시 동일 사이즈 매트리스 커버 1종과 비스코 스프링 베개 2개를 선물한다. 모든 사은품은 한정 수량으로 선착순 증정되며 조기 소진될 수 있다.

다이소 ‘PAYCO 이벤트’. 사진= 아성다이소
다이소 ‘PAYCO 이벤트’. 사진= 아성다이소

다이소는 'PAYCO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다이소 매장과 샵(#)다이소에서 상품 결제 시 '페이코(PAYCO)'로 1만원 이상 결제하면 '페이코(PAYCO) 포인트' 4,000P를 적립해준다. 기간은 10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이며, 이벤트 기간 내 1회만 참여가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샵(#)다이소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존에 페이코(PAYCO)와는 온라인 서비스 연동을 진행하였던 이력이 있으며, 이번 이벤트는 다이소 매장 내 페이코 결제 서비스 도입을 기념해 양사가 마련한 프로모션이다. 이로써 페이코(PAYCO)와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모두 상품 결제가 가능하게 됐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