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기자의 화장품털기] "더 강해져 돌아왔다"... 업그레이드 신제품 주목
상태바
[최기자의 화장품털기] "더 강해져 돌아왔다"... 업그레이드 신제품 주목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3.07.03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4주차 화장품 신상] 차별화 내세운 리뉴얼·한정판 신제품들
후, 독자 개발 성분 더한 환유고 4세대 출시
리더스코스메틱, 인기 워시오프팩 리뉴얼
메디힐, 수분 쿨링 기능 강화한 수분 패드
헤라 립 리뉴얼, 프로에잇 리브랜딩 관심
클라랑스, 센텔리안24 등 에디션도 눈길

<편집자주> 소비재 중 화장품만큼 다양한 유형을 갖고 있는 제품군은 드물다. 하루에도 수십, 수백개의 신상 화장품이 쏟아지고 있다. 2021년 기준, 국내 등록 9,359개 화장품사에서 생산된 품목만 12만 44개에 이른다. 본지는 스킨케어, 메이크업, 바디, 헤어 등 화장품 트렌드를 품목별로 분석해 금주의 추천 화장품을 소개한다.

6월 4주차에는 차별화를 내세운 업그레이드된 리뉴얼 제품들과 한정판 에디션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돼 여름 화장품 구매에 나선 이들의 마음을 흔들었다. 사진=1.LG생활건강 2.리더스코스메틱 3.메디힐
6월 4주차에는 차별화를 내세운 업그레이드된 리뉴얼 제품들과 한정판 에디션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돼 여름 화장품 구매에 나선 이들의 마음을 흔들었다. 사진=1.LG생활건강 2.리더스코스메틱 3.메디힐

6월 4주차에는 차별화를 내세워 업그레이드된 리뉴얼 제품들과 한정판 에디션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됐다.

먼저 LG생활건강의 럭셔리 궁중 화장품 브랜드 ‘더 히스토리 오브 후’(이하 후)는 2006년 첫 론칭한 환유 라인의 대표 안티에이징 제품인 환유고의 4세대 제품을 선보였다. 환유고를 포함해 환유동안고, 환유진액 등 환유 라인 3개 제품의 효능을 개선(업그레이드)해 내놨다.

환유고는 후의 환유 라인을 대표하는 제품으로, 5~9월에만 얻을 수 있는 산삼전초(잎부터 뿌리까지 산삼 전체)를 포함해 동충하초 등 70여 가지 한방 성분으로 피부 안팎의 근본을 다스리는 영양 크림이다.

4세대 환유고는 산삼 세포 성분을 중심으로 독자 개발한 ‘임페리얼 유스 콤플렉스(IMPERIAL YOUTH Complex)’를 함유, 피부의 인지 나이를 관리해 건강한 피부를 선사한다. 또한 농축감이 느껴지는 제형으로 천연 산삼의 생명력이 담긴 풍부한 영양분을 피부에 전달한다.

리더스코스메틱은 노폐물 흡착, 보습케어, 피부결 정돈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워시오프팩 ‘밀크 스폰지 마스크’를 리뉴얼해 내놓았다. 지난 2020년 출시 이후 소비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았던 ‘밀크 스폰지 마스크’의 발림성과 패키지 등을 모두 업그레이드 해 새롭게 선보인 것.

탱글하고 말랑한 텍스처의 장점은 유지하고 생크림처럼 부드럽게 사용할 수 있도록 발림성을 개선했으며, 더욱 쉬운 세안이 가능해졌다. 패키지 역시 업그레이드 됐다. 기존 인쇄 형태로 재활용이 어려웠던 패키지에서 재활용이 우수한 라벨 형태의 패키지를 채택했으며 내장된 스파츌라는 2배 커져 이전보다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피부 노폐물을 흡착해 모공 청정과 피부 결 케어에 도움을 주는 ‘카올린’과 건조한 피부에 수분감 및 영양감을 부여해 촉촉하고 부드러운 피부로 가꿔주는 ‘우유단백질추출물’, 거칠고 푸석한 피부를 케어해 맑게 가꿔주는 ‘락토바실러스/우유발효여과물’을 함유해 피지와 노폐물은 강력하게 흡착하고 수분과 보습 케어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바른 후 표면이 굳거나 마르지 않기 때문에 자극 없이 편안한 사용감을 선사하며 피부 안전성 테스트를 완료했고, 피부 유해성분 7 무첨가로 자극에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메디힐은 지난 2022년 9월 출시 이후 소비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았던 ‘워터마이드 수분 패드’를 빠른 속보습 개선 및 수분 쿨링 기능을 강화해 제품명을 ‘워터마이드 속보습 패드’로 변경해 내놓았다.

다양한 분자 크기의 10중 히알루론산을 함유한 워터 에센스를 담아 피부 층층이 수분을 전달해 빠르게 속보습을 개선해 주고 붙이자마자 피부 열감을 해소시켜 준다.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사용 후 피부 온도를 5.7°C 낮춰주는 쿨링 효과를 확인 받았으며 67mm 빅사이즈의 라운드 사각 패드가 넓은 부위까지 완벽 커버해 주고 피부 자극도 0.00의 부드러운 ‘비건 더마 겔 시트’로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위생과 환경을 모두 고려한 재사용 리필 패키지로, 오염 걱정 없이 꾸준히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메이크업 제품도 리뉴얼과 리브랜딩 등을 통해 다양한 제품이 출시됐다. 사진=1.헤라 2.프로에잇 3.어퓨
메이크업 제품도 리뉴얼과 리브랜딩 등을 통해 다양한 제품이 출시됐다. 사진=1.헤라 2.프로에잇 3.어퓨

메이크업 제품들도 리뉴얼과 리브랜딩 제품들이 관심을 모았다. 먼저 아모레퍼시픽의 대표 브랜드 헤라는 최근 다시 유행하고 있는 1990년대 후반부터 2000년대 초까지의 밀레니얼 트렌드, 이른바 Y2K 콘셉트의 포인트 메이크업 연출을 위한 '센슈얼 피팅 글로우 틴트'를 업그레이드해 선보였다.

이번 리뉴얼 제품은 맑은 색상과 덧바를수록 광택감이 쌓이는 제형이 특징이며, 원하는 만큼 덧바르면 선명하면서도 과감한 립 메이크업 연출이 가능하다.

또한 헤라만의 글로우 커팅 기술로 광택감을 주는 성분을 세밀하게 쪼개어, 기존 틴트 유형에서 구현할 수 없었던 유리알처럼 반짝이는 광을 선사한다. 아몬드 오일과 코코넛 오일 성분을 함유한 제형으로, 입술에 가볍고 편안하게 밀착된다.

한 번의 터치만으로 자연스러운 광택과 색감을 줄 수 있고 여러 번 덧발라도 끈적거림이나 답답함 없이 맑은 느낌의 글로우 립을 연출할 수 있다.

색상은 얼굴에 생기를 부여하는 맑고 화사한 6가지로 구성했다. 기존 고객들에게 반응이 좋았던 3가지 색상(히든 모브, 리들러, 시퀀스)은 유지하고, 립 제품 고관여 고객들의 의견을 반영해 3가지 신규 색상(픽셀 핑크, 러브 바이트, 피치 플리즈)을 추가했다.

제품 용기 디자인은 헤라의 기존 센슈얼 라인과 통일성을 가져가되 맑은 색상과 광택감이 돋보일 수 있도록 변경했고, 입구 부분을 좁혀 사용 시 적정량을 취하면서 양 조절을 쉽게 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소산퍼시픽은 2015년 론칭한 아이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프로에잇청담’에서 청담을 뺀 ‘프로에잇’으로 브랜드명을 바꾸고 론칭 9년 만에 리브랜딩을 단행하고 신제품을 출시했다.

프로에잇이 품질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젊음 감각과 고급스러움을 한층 강화한 클래식 무드를 탑재한 것이 특징이며 자신만의 라이프 스타일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젊은 세대들의 감성을 자극하는 고급스러운 디자인 강점이다.

리브랜딩 첫 제품은 고정이 빠른 퀵드라이&워터프루프 타입으로 눈가 찍힘과 번짐 없이 첫 메이크업 그대로 변함없이 선명하게 유지되는 ‘스테이온 젤 아이라이너’와 가볍고 선명한 발색과 우수한 발림성, 워터프루프 타입으로 번짐 없이 지속되는 리퀴드 펜 타입의 ‘딥 포커스 펜 아이라이너’다.

스테이온 젤 아이라이너는 기존 제품에 롱래스팅 성분 배합을 추가해 오랜 시간 유지되는 지속력과 고함량 피그먼트로 선명한 발색으로 업그레이드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제품은 선명한 클래식 컬러 딥블랙과 다크브라운, 더욱 편안한 연출을 위한 우드 브라운 컬러가 신규로 추가됐다.

딥 포커스 펜 아이라이너는 자극 없는 드로잉을 위한 부드러운 촉감의 펜촉, 안정감 있는 드로잉을 위한 적당한 무게감 추가 등 사용의 편리성을 위해 고안된 제품 디자인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첫 사용부터 마지막 사용까지 동일한 컬러 발색 그대로 끊김, 흐려짐 없이 유지되는 잉크탱크 방식으로 고안된 것이 특징이다. 드로잉 테스트 결과 50m 이상 동일한 발색으로 발림성도 확인했다.

에이블씨엔씨 어퓨는 일본 시장에서 20만개 이상 판매된 ‘워터락 쿠션’을 국내 시장에 출시해 관심을 모았다. 어퓨 워터락 쿠션은 스킨케어 오일과 파우더 성분의 조합으로 건조함은 잡아주면서도 번들거리지 않는, 이른바 촉촉보송 피부를 완성해주는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이다.

수분 에센스가 60% 함유되어 제품명처럼 피부 속 수분을 꽉 잡아주며 속건조 없이 오랜 시간 편안한 피부를 연출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여러 번 겹쳐 발라도 두꺼워지거나 뭉침이 없는 빌더블 텍스처로 하루 종일 빛나는 피부를 연출해준다.

제품은 아시안 피부에 맞춰 개발된 21호(화사한 상아빛 베이지)와 23호(자연스러운 내추럴 베이지) 총 2가지 컬러로 출시됐다.

한정판 에디션도 다양하게 출시됐다. 사진=1.클라랑스 2. 센텔리안24
한정판 에디션도 다양하게 출시됐다. 사진=1.클라랑스 2. 센텔리안24

한편 한정판 에디션 제품도 눈길을 끌었다. 클라랑스는 앙투안 드 생텍쥐페리의 소설 ‘어린 왕자’의 탄생 80주년을 기념해 동심을 일깨우는 어린 왕자 일러스트가 담긴 특별한 패키지의 ‘르 쁘띠 트리트먼트 에센스 에디션’을 선보였다.

‘르 쁘띠 트리트먼트 에센스’는 수분 공급과 각질 관리 효과를 동시에 선사하는 제품이다. 모공과 피부 톤 케어를 위한 ‘르 쁘띠 멀티 액티브 트리트먼트 에센스’, 피부결을 매끄럽게 정돈하는 ‘르 쁘띠 수퍼 레스토러티브 트리트먼트 에센스’, 피부 탄력을 강화하는 ‘르 쁘띠 엑스트라 퍼밍 트리트먼트 에센스’ 3종 구성이다.

이번 에디션은 최소 25%의 재활용 플라스틱을 사용한 친환경 디자인이 적용된 것이 특징이다. 또한 클라랑스는 이번 에디션을 통해 앙투안 드 생텍쥐페리 청소년 재단 Antoine de Saint Exupery Youth Foundation과의 문화적 이니셔티브를 제안, 기부 활동에도 나선다.

동국제약의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센텔리안24는 브랜드 베스트셀러 ‘엑스퍼트 마데카 멜라 캡처 앰플 맥스’의 대용량 버전인 ‘엑스퍼트 마데카 멜라 캡처 앰플 맥스 점보 에디션’(45ml)을 출시했다.

엑스퍼트 마데카 멜라 캡처 앰플 맥스는 기미와 잡티, 주근깨, 색소침착 개선에 도움을 주는 고농축 프리미엄 앰플로 시즌4까지 출시되면서 누적 판매량 1570만 병(2023년 5월 기준)을 돌파하는 등 오랫동안 많은 사랑을 받아왔다.

동국제약의 핵심성분인 TECA(센텔라아시아티카 정량추출물)와 병풀추출물, 순수비타민C와 글루타티온, 히알루론산을 결합한 독자성분 ‘GLUTA-C(글루타씨)’를 함유했으며 기미와 주름, 탄력 등 멜라닌으로 인한 피부 고민을 개선해 준다. 또한 멜라닌 케어 특허성분 3종(멜라클린, 멜라드롭 멜라제로)을 담아 브라이트닝 효과도 누릴 수 있다.

이번 한정판 제품은 기존 멜라 캡처 앰플 제품 중 최대 용량(45ml)으로, 기존 제품(15ml) 3개 분량을 한 병에 담아 넉넉히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제품 패키지도 아트적인 요소를 가미해 감각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살렸으며, 스페셜한 디자인으로 선물용으로도 제격이다. 또한 친환경 트렌드에 맞춰 패키지 상자는 100% 종이 소재를 적용해 분리배출과 재활용이 용이하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