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화장품 기업, 하반기 시장 준비... 유통망 확장 총력
상태바
국내 화장품 기업, 하반기 시장 준비... 유통망 확장 총력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2.08.09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퓨, CJ올리브영 온라인몰에 첫 입점 도전
EGF올로지, 올리브영 명동 본점·온라인 입점
올리패스 알엔에이, 롯데백화점 강남점 입성
모다모다, 스킨천사, 미미박스 해외 공략도 눈길
국내 화장품 기업들이 하반기 시장 공략을 위한 유통망 확장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사진=1.어퓨 2.EGF올로지 3.올리패스 알엔에이
국내 화장품 기업들이 하반기 시장 공략을 위한 유통망 확장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사진=1.어퓨 2.EGF올로지 3.올리패스 알엔에이

국내 화장품 기업들이 하반기 시장 공략을 위한 유통망 확장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먼저 에이블씨엔씨가 운영 중인 어퓨는 헬스&뷰티숍 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 온라인몰에 처음으로 입점했다. 이에 따라 어퓨는 전체 누적 판매 기준(21년 12월) 500만개 판매고를 기록한 ‘마데카소사이드 라인’을 올리브영 온라인몰에서 처음 선보인다.

이번에 올리브영에 입점하는 제품은 마데카소사이드 시카 크림 2X(120ml)과 마데카소사이드 시카 앰플 2X(50ml), 마데카소사이드 시카 플루이드 2X(300ml) 총 3종으로 기존 1세대 제품 대비 핵심성분 함량을 2배 이상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어퓨는 이번 올리브영 입점과 함께 마케팅 프로모션에도 적극 나선다. 서울 시내 주요 지역을 경유하는 시내버스 노선에 어퓨의 올리브영 입점을 알리는 버스 옥외 광고를 9월 30일까지 진행하며 브랜드 모델인 트와이스 다현과 함께한 광고 이미지를 선보인다. 어퓨의 버스 옥외 광고는 서울 강남, 강북 지역 일대와 경기도 일산 지역 등 주요 도심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올리브영 온라인몰 첫 입점을 기념한 할인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한다. 8월 15일까지 진행되는 프로모션을 통해 어퓨의 마데카소사이드 라인 3종을 올리브영에서 최대 43%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또한 2만원 이상 구매 시 5% 장바구니 할인 쿠폰을 추가 증정해 혜택의 폭을 더욱 넓혔다.

EGF올로지는 롯데백화점, 신세계면세점에 이어 올리브영에도 입점한다고 밝혔다. 발표에 따르면 EGF올로지는 올리브영 명동 본점과 온라인몰에 MTS 니들과 활성 EGF앰플, 마스크 세트 등 MTS 디데이샷 홈케어 제품군을 선보였다.

올리패스 알엔에이는 롯데백화점 강남점에 신규 입점했다고 밝혔다. 새롭게 입점한 롯데백화점 강남점은 1층에 위치한 올리패스 알엔에이 매장에서는 대표 헤어케어 제품인 ‘HR.101’ 라인과 스킨케어 ‘RS.101’ 라인 등 다양한 제품이 판매된다.

또한 올리패스 알엔에이는 입점 이벤트로 신규 회원 전 품목 10% 할인 및 페이스 실루엣 브이 리프팅 크림(7ml) 증정 뿐만 아니라 방문 고객에 한해 무료 두피 진단을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무료 두피 진단 테스트 후에는 두피 타입 별로 사용해 볼 수 있는 샴푸 샘플(8ml)도 받아 볼 수 있다.

이외에도 대용량 샴푸 구매 시 리밸런싱 트리트먼트 증정과 더블 화이트닝 UV 프로텍터 1+1, 더블 화이트닝 2종 세트 구매 시 스킨 셋업 젤투폼 클렌저 증정 등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그동안 주춤했던 국내 화장품 기업들의 해외 시장 공략 확대도 관심을 모은다. 사진=1.모다모다 2.스킨1004 3.미미박스
그동안 주춤했던 국내 화장품 기업들의 해외 시장 공략 확대도 관심을 모은다. 사진=1.모다모다 2.스킨1004 3.미미박스

한편 그동안 주춤했던 국내 화장품 중소기업들의 수출 다각화 노력도 확대되고 있어 관심을 모은다. 모다모다는 이달 8일부터 아시아권 주요 대형 쇼핑 플랫폼에 입점, 판매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중국 ‘티몰’과 싱가포르 ‘큐텐’·‘쇼피’를 시작으로 대만은 ‘라자다’에 진출할 예정이다. 일본 역시 ‘큐텐’ 판매를 앞두고 있다.

우선 모다모다는 스테디셀러인 ‘프로체인지 블랙 샴푸’를 포함해 하반기 신제품 라인업인 ‘다크닝 샴푸’, ‘블론드 샴푸’, ‘헤어커버스틱’ 등을 함께 론칭한다. 또한 라자다와 쇼피를 통해 대만과 말레이시아부터 진출한다. 큐텐은 싱가포르와 일본에서 널리 쓰인다.

모다모다는 이들 아시아 권역을 세계 최대 헤어케어 시장 미국과 함께 해외 수출 거점 지역으로 정하고 미국 아마존에서 이룬 ‘1분당 7병 판매’, ‘신제품 카테고리 판매 1위’ 신화를 이어가겠다는 계획이다.

스킨1004사는 최근 말레이시아 현지 업체와 100억 규모의 유통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앞으로 유럽과 아시아의 최대 헬스앤뷰티(H&B) 스토어로 꼽히는 왓슨스(Watsons)와 더불어 현지의 유력 오프라인 유통 채널인 ‘언더워터’ 등에서도 스킨1004 제품을 만나 볼 수 있게 됐다. 올해 스킨1004는 쿠알라룸프르, 파항 등 말레이시아 왓슨스의 주요 매장 60여 곳에서 인기 K-뷰티 브랜드로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미미박스(MBX)는 최근 인도 이커머스 플랫폼 선두주자인 퍼플닷컴에 성공적인 입점을 필두로 인도 뷰티 전문 유통사 나이카까지 진출했다고 밝혔다. 주요 운영 브랜드인 아이듀케어를 시작으로 카자, 포니이펙트, 아임미미까지 총 4개 브랜드의 다양한 제품을 순차적으로 인도에 론칭할 예정이다.

이미 미미박스는 코로나로 인한 위기 속에서도 지난 2년간 글로벌 확장에 집중해 왔다. 그 결과, 지난해 일본에서 110여개 채널, 1만여개 매장 입점을 진행했으며 칠레, 멕시코, 뉴질랜드, 독일, 영국, 네덜란드, 베트남, 두바이, 요르단 등까지 수출 다각화를 추진 중이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