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영복과 일상복 넘나든다'... '하이브리드 스윔웨어' 인기
상태바
'수영복과 일상복 넘나든다'... '하이브리드 스윔웨어' 인기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2.07.24 1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Z세대 물놀이뿐 아니라 일상복으로 활용
젝시믹스, 6월 판매량 급증...브라탑 248.4% ↑
젝스믹스는 올해 스윔웨어 라인업을 강화하면서 전체 판매량이 증가한 가운데, 하이브리드 제품의 올해 2분기 판매량(4월 1일~6월 30일)은 전년 동기 대비 98.1% 올랐다. 사진=젝시믹스
젝시믹스는 올해 스윔웨어 라인업을 강화하면서 전체 판매량이 증가한 가운데, 하이브리드 제품의 올해 2분기 판매량(4월 1일~6월 30일)은 전년 동기 대비 98.1% 올랐다. 사진=젝시믹스

등산복과 골프웨어에 이어 이번에는 스윔웨어가 새로운 패션 트렌드를 개척할 전망이다.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스윔웨어에 일상복을 매치한 비치룩이 유행하면서, 물놀이뿐만 아니라 실내운동과 평상복으로도 착용 가능한 제품들이 각광받고 있다.

액티브웨어 브랜드 젝시믹스가 발표한 6월 판매 추이에 따르면 일상복과 수영복의 경계를 허문 하이브리드 기능의 스윔웨어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발표에 따르면 젝시믹스의 하이브리드 제품의 올해 2분기 판매량(4월 1일~6월 30일)은 전년 동기 대비 98.1% 올랐다.

특히 하이브리드 제품은 6월부터 성장세가 두드러져, 인기 카테고리인 브라탑과 레깅스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48.4%, 148.3% 상승했다.

젝시믹스는 판매 증가의 주요 원인으로,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에 따른 야외활동 증가와 휴가 준비기간이 맞물리면서 제품에 대한 수요가 늘어난 것으로 분석했다.

젝시믹스 관계자는 “올해는 네크라인이나 어깨 끈을 넓히는 등 노출을 최소화해 ‘호캉스룩’에도 걸맞은 제품으로 실용성을 높였다”며 “체형보정은 물론, 부드럽고 편안한 착용감을 주는 젝시믹스만의 스윔웨어로 고객들이 반응이 뜨겁다”고 전했다.

젝시믹스는 최근 스윔웨어가 인기를 모으면서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해 지난 5월부터 프리미엄 라인 ‘블랙라벨’을 추가한 워터레깅스와 브라탑, 쇼츠, 원피스 등 신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사진=젝시믹스
젝시믹스는 최근 스윔웨어가 인기를 모으면서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해 지난 5월부터 프리미엄 라인 ‘블랙라벨’을 추가한 워터레깅스와 브라탑, 쇼츠, 원피스 등 신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사진=젝시믹스

한편 젝시믹스는 최근 스윔웨어가 인기를 모으면서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해 지난 5월부터 프리미엄 라인 ‘블랙라벨’을 추가한 워터레깅스와 브라탑, 쇼츠, 원피스 등 신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블랙라벨은 수영복 특유의 광택을 없애고 일반 레깅스와 같은 매트한 질감으로 제작돼 일상에서도 부담 없이 입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땀과 물을 빠르게 건조하는 흡한속건 기능으로 쾌적한 착용감을 선사해, 활용도 높은 베스트셀러 제품으로 꼽히고 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