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몰글로벌, 중국 진출 국내 중소기업 모집
상태바
티몰글로벌, 중국 진출 국내 중소기업 모집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2.07.21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OTRA와 국내 중소중견기업 파워셀러 육성
뷰티, 패션, 식음료 등 소비재 50개사 선정
참가 기업엔 특별 마케팅 패키지 지원 진행
기존 플래스십 스토어 대비 약 50% 비용 ↓
알리바바 그룹의 해외직구 플랫폼 티몰글로벌이 7월 29일까지 KOTRA와 함께하는 ‘2022 티몰글로벌 파워셀러 육성사업’에 참가할 국내 중소중견 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사진=알리바바 그룹
알리바바 그룹의 해외직구 플랫폼 티몰글로벌이 7월 29일까지 KOTRA와 함께하는 ‘2022 티몰글로벌 파워셀러 육성사업’에 참가할 국내 중소중견 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사진=알리바바 그룹

알리바바 그룹의 해외직구 플랫폼 티몰글로벌이 7월 29일까지 KOTRA와 함께하는 ‘2022 티몰글로벌 파워셀러 육성사업’에 참가할 국내 중소중견 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에 참가하는 기업에게는 약 5천 위안(한화 100만원) 상당의 마케팅 패키지가 제공되며, ‘미니스토어’ 형식으로 티몰글로벌에 입점 후 중국 시장 내 상품 판매를 진행한다. 추가로 라이브 커머스 광고, 소셜커머스 채널 노출 등의 제품 홍보를 효과적으로 진행할 수 있다.

티몰글로벌의 미니스토어는 올해 새롭게 론칭한 중소중견 기업에 최적화된 입점 방식으로서 초기 투자 비용과 운영 비용이 적게 소모되는 것이 특징이다.

즉, 위탁판매 방식으로 기업의 상품, 브랜드, 고객서비스 등 원스톱 관리를 지원하며 물류비용 혜택, 마케팅 커미션 면제 등의 혜택이 제공돼 기업은 기존 플래그십 스토어 모델 대비 운영 원가를 약 50% 이상 절감할 수 있다.

또한 미니스토어를 통해 입점한 브랜드 또는 무역·유통 기업은 ▲전담 티몰파트너(TP)의 커머스 운영 지원 ▲중국 소비자 대상 홈페이지로 활용 ▲다수의 마케팅 옵션 활용이 가능하다.

이에 따라 중소중견 기업은 미니스토어 입점을 통해 중국 시장 진출에 필수적인 공급망을 확보하고 쉽고 빠르게 중국 온라인 시장에 진출할 수 있다.

티몰글로벌과 KOTRA가 추진하는 ‘2022 티몰글로벌 파워셀러 육성사업’에선 뷰티, 패션, 식음료, 건강기능식품 등 전체 소비재 산업의 총 50개 국내 중소 중견기업을 선정할 예정이다.

선정된 기업에게는 약 2회에 걸쳐 운영 노하우, 마케팅 툴 활용 방법, 유통망 구조 이해, 상품 등록 등의 교육이 제공되며 중국 내 연례 가장 큰 쇼핑시즌인 광군절(光棍节, 11.11절)에 대비할 수 있다.

정외영 KOTRA 혁신성장본부장은 “전담 티몰파트너(TP)가 물류·결제를 원스톱으로 지원해 수출 초보 기업도 단기간 내 성과를 만들 수 있는 사업모델”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글로벌 유통망과 협력해 수출로 직결될 수 있는 사업을 추진할 것”이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