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사몰·이벤트 강화... 화장품 기업, 마케팅 방식 다양화
상태바
자사몰·이벤트 강화... 화장품 기업, 마케팅 방식 다양화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2.06.17 12: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넥스젠, 소비자 편의 위한 자사몰 리뉴얼 단행
올리패스, 한국패션모델예술협회 출범 제품 협찬
아토팜, 어린이 친환경 그린그림대회 수상작품전
지방시 뷰티, 매타버스 게임 플랫폼에 뷰티 하우스
버츠비, 여의도 메리어트 호텔과 객실 패키지 출시
코로나 장기화가 마침표를 찍으며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에 따라 국내외 화장품 기업들의 소비자 접점 확대를 위한 다양한 마케팅 투자가 이어지고 있다. 사진=1.넥스젠바이오 2.올리패스 알엔에이
코로나 장기화가 마침표를 찍으며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에 따라 국내외 화장품 기업들의 소비자 접점 확대를 위한 다양한 마케팅 투자가 이어지고 있다. 사진=1.넥스젠바이오 2.올리패스 알엔에이

코로나 장기화가 마침표를 찍으며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에 따라 국내외 화장품 기업들의 소비자 접점 확대를 위한 다양한 마케팅 투자가 이어지고 있다. 자사몰 리뉴얼을 시작으로 오프라인 행사 제품 협찬, 전시회, MZ 세대를 겨냥한 가상 공간 마케팅까지 다양한 전략들이 전개돼 관심을 모으고 있다.

먼저 지난해부터 B2C 영역 확대에 나서고 있는 단백질 신소재 연구 개발 기업 넥스젠바이오(구 넥스젠바이오텍)는 에스테틱과 병의원 등을 중심으로 판매돼 왔던 제품을 일반 대중까지 확대해 이원화하고 소비자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자사몰을 리뉴얼 오픈했다.

일반 소비자 대상 화장품 브랜드 비오티를 기가스킨(GIGASKIN)으로 변경한 넥스젠바이오는 자사몰 간판을 새롭게 단장하고 핵심 성분을 이해하기 쉽게 재조정했다.

또한 기가스킨 브랜드 라인을 확대해 새롭게 리뉴얼 출시된 기가스틱을 중심으로 보툴레닌 성분을 함유한 세럼, 크림, 미스트, 마스크 등 라인을 확장해 그동안 에스테틱에서 사용하던 제품과 다른 소비자용 제품 라인업을 구축했다.

기가스킨의 대표 제품인 ‘보툴레닌 기가스틱'은 보툴리늄 톡신의 단백질 일부와 인간 상피세포 성장인자(EGF)를 융합한 신물질 하이브리드 단백질 보툴레닌(Botulenin)이 함유된 제품으로 출시 당시부터 관심을 모아 왔다. 핵심 성분인 보툴레닌은 미국, 유럽, 일본에서 특허를 획득한 신소재 원료로 일반인들에게 흔히 알려진 EGF의 성능보다 우수한 안티에이징 효과를 자랑한다.

실제로 국내 KC피부임상연구센터에서 효능에 대한 시험을 진행한 결과, 4주간의 사용으로 팔자주름 11% 개선, 눈가 주름 6.8% 개선, 미간 주름 6.5% 개선, 피부 보습력 6.5% 증가 외에도 피부 치밀도, 피부 탄력, 피부 밝기, 피부 톤 등의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것으로 입증됐다.

마케팅도 강화한다. 넥스젠바이오는 다양한 홍보 채널을 통해 기업과 브랜드, 제품을 알리고 고객들의 제품 구매를 유도할 계획이다. 그 일환으로 이번 자사몰 리뉴얼 오픈 기념으로 회원 가입시 3만원 포인트 지급, 가입 추천인과 가입자 모두에게 추가 적립금 5,000원을 최대 10명에게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RNA 타게팅 기술을 적용한 바이오코메틱기업 올리패스 알엔에이는 지난 6월 14일 오후 4시, 서울시 삼성동 섬유센터 3층에서 개최된 한국패션모델예술협회 출범식에 제품을 협찬했다.

한국 패션산업과 문화 예술 활동의 저변확대와 공식적, 다각적, 사회적 활동을 위해 탄생한 한국패션모델예술협회 출범을 축하하기 위해 진행된 이날 행사에 올리패스 알엔에이는 스킨케어 제품 RS.101 더블화이트닝 3종과 탈모증상완화 헤어 케어 제품을 협찬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

지난 3월, ‘레전더리 루이비통 트렁크展’ 오픈식 행사에 자사 제품을 후원하기도 했던 올리패스 알엔에이는 앞으로도 다양한 행사에 제품 협찬 등을 진행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여갈 방침이다.

네오팜의 민감 피부 전문 스킨케어 브랜드 아토팜은 친환경 캠페인 ‘아이러브그린’의 일환으로 진행된 '2회 어린이 친환경 그린 그림대회'의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아토팜의 ‘그린 그림대회’는 ‘푸른 바다 속 친구들의 세상’을 주제로, 아이들이 상상하는 바다 속 세상을 그림으로 표현해 보면서 환경 보호의 중요성과 가치를 심어주려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이번 대회는 유치부, 초등부 저학년을 포함해 총 2,887건의 작품이 공모되는 등 성공리에 진행되었으며, 주제에 대한 표현력과 작품의 창의력을 기준으로 공정한 심사를 거쳐 107개의 수상작이 선정됐다. 수상작들은 16일부터 29일까지 약 2주간 중랑아트센터 제2전시실에서 진행되는 '그린 그림대회 수상작품전’을 통해 전시된다.

또한 대회 대상 작품은 베스트셀러 ‘탑투토 워시’ 패키지 디자인에 반영돼 590ml 대용량 한정판 에디션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아토팜은 제품 출시 외에도 아이들의 그림을 ‘NFT(대체불가 토큰)’ 작품으로 발행해 환경의 중요성을 다양한 공간에서 전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대표 수상작 7점의 NFT 작품은 디지털 아트마켓 비윙스를 통해 29일까지 판매하며 수익금 전액은 어린이들의 건강한 환경 조성을 위해 초록우산 어린이 재단에 기부될 예정이다.

사진=1.아토팜 2.지방시 뷰티 3.버츠비
사진=1.아토팜 2.지방시 뷰티 3.버츠비

수입사들도 소비자 접점 확대를 위한 마케팅 투자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먼저 지방시 뷰티는 글로벌 메타버스 게임 플랫폼 로블록스(ROBLOX)와의 협업을 통해 ‘지방시 뷰티 하우스’를 오픈했다.

로블록스 사용자들은 지방시 뷰티 시그니처 제품들로부터 영감 받아 탄생한 다채로운 공간들을 만날 수 있다. 지방시 이레지스터블 향수를 표현한 ‘이레지스터블 댄스 플로어’, 랑떼르디 향수를 표현한 ‘랑떼르디 스테이션’을 비롯하여 지방시 스타일로 꾸며진 메이크업 스테이션, 포토 부스, 수영장 등을 경험할 수 있다.

‘이레지스터블 댄스 플로어’는 거대한 스피커와 밝게 빛나는 컬러풀한 외관, 선명하게 눈에 띄는 지방시 로고가 새겨진 지붕 등으로 꾸며져 있으며, 사용자들은 서로의 친구들을 만나고 함께 춤을 추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또한 ‘랑떼르디 스테이션’은 파리의 지하철역을 표현한 흥미로운 지하 공간으로 꾸며졌다.

뿐만 아니라 로블록스 사용자들은 캐릭터를 통해 보송하고 매끄러운 피부결을 위한 ‘프리즘 리브르 파우더’, 생기 있는 내추럴 글로우 립을 연출해주는 ‘로즈 퍼펙토 립밤’ 등 지방시 뷰티 메이크업 제품들도 경험할 수 있다.

버츠비는 여의도 파크 센터, 서울 – 메리어트 이그제큐티브 아파트먼트(이하 여의도 메리어트 호텔)과 함께 ‘BEE, Sweet 꿀벌빙수’ 스위트 객실 패키지를 출시했다.

이번 협업을 통해 버츠비는 여의도 메리어트 호텔에서 꿀벌 빙수를 이용하는 고객에게 버츠비의 라벤더 앤 허니 핸드크림과 허니 모이스춰라이징 립밤이 담겨 있는 ‘너와 함께 허니 좋다’ 기프트 박스를 8월 31일까지 증정한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